✋ 한 달 안에 성공하는 이직 비법 4가지 (Feat. 로켓펀치 50만 프로필 분석 🚀)

 

😥 대이직 시대, 나만 이직이 어려운 걸까?
🤔 합격 가능성 높은 기업만 확인할 수는 없을까?
😒 빠르고 효율적인 이직, 어떻게 하는 걸까?

고민 많은 여러분을 위해 로켓펀치가 ‘이직 성공 비법 4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실제 로켓펀치에서 한 달 안에 이직 성공한 사람들을 분석하여 발견한 4개의 특징!

누구나 쉽게 참고할 수 있도록 정리했으니 끝까지 따라와주세요. 💪

 


한 달 안에 성공하는 이직 비법 4가지 🔥
(Feat. 로켓펀치 50만 프로필 분석)

최소 3주에 1번은
프로필을 업데이트
한다 💡

한 달 안에 이직을 성공하는 사람들은, 언제 찾아올지 모르는 기회에 대비하기 위해 꾸준히 프로필을 최신화하고 관리합니다. 그들은 평균 22일에 1번 프로필을 업데이트하고 최신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 여기서 Tip!
얼굴이 나온 사진이나 자신을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 경력/학력 등록, 간결하고 명확한 자기소개는 프로필의 기본. 검색 노출을 높여주는 ‘활동 분야’도 잊지 말고 추가하세요. 로켓펀치의 50만 프로필 분석 결과, 프로필 완성도가 높은 회원분들이 19배 많은 제안을 받고 있답니다!

 

매달 21개 이상의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인사 담당자로부터 주목받는다  👀

빠르게 이직에 성공하는 사람들은, 주기적으로 로켓펀치에 접속하여 새로 올라온 채용정보들을 살펴봅니다. 그들은 매달 최소 21개의 채용정보를 확인하고, 특히 마음에 드는 채용은 북마크하고 있었습니다. 

🤫 여기서 Tip!
로켓펀치에 등록된 기업 관리자들은 자사 채용에 관심 있는 사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정보를 조회/북마크한 사람 목록을 통해서요. 구직자의 입장에서 보면, 아주 간단한 액션만으로 기업의 눈에 띄어 ‘역채용’의 대상이 될 수도 있는 것이죠. 

월 13명 이상의 기업 구성원 프로필에
방문하고 자신의 존재를 알린다 👣

한 달 안에 이직을 성공하는 사람들은, 채용정보 조회/북마크에서 한 발 더 나아갔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 구성원 프로필에 방문함으로써 더 적극적인 관심을 표현했습니다.

🤫 여기서 Tip!
이는 최근 로켓펀치에서 출시한 ‘인사이트‘라는 기능을 염두에 둔 것인데요. (인사이트는 내 프로필 방문자, 검색 노출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로켓펀치의 신기능입니다.) 관심 기업의 구성원들이 프로필 방문자 목록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주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켓펀치의 인사이트 기능으로
프로필 방문자를 확인하고 소통한다 🗣

이직을 빠르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인사이트를 이용하여 자신의 프로필 방문자도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관심 기업에서 자신의 프로필에 방문했을 때는, 연결 신청 후 메시지를 보내는 등의 액션을 취하기도 했죠.

🤫 여기서 Tip!
로켓펀치에서 연결 신청을 수락받은 후 12시간 내로 메시지를 보내면 긍정적인 답변을 받을 확률이 88% 이상입니다. 커피챗이나 채용 프로세스 진행 기회를 얻고 싶다면 이 골든 타임을 놓치지 마세요!

 


더 빠르고 확실한 이직을 원한다면?
로켓펀치 프리미엄을 살펴보세요 🚀

 

정리하자면, 이직을 빠르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그리고 꾸준하게 자신의 커리어에 대한 관심을 확인하며 개선해 나간다’는 특징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 목적으로 ‘인사이트‘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었고요.

오늘 소개해드린 인사이트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단, 일반 회원의 경우 ‘당일 방문자’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놓치지 않고 들어와 내가 받은 관심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기간 제한 없이 편리하게 확인하며, 이직 속도를 더 빠르게 만들고 싶다면? 🚀 로켓펀치 프리미엄을 추천합니다.

앞으로도 로켓펀치는 성장하는 기업과 일 잘하는 사람들의 연결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

 

로켓펀치 프리미엄 자세히 알아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