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쉬버스터즈 “일회용품 월 100만 개 줄이기, 어렵지 않아요”

[CAPA 고객경험 인터뷰] 트래쉬버스터즈

 

지난 3월 15일에 열린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는 소위 ‘페이퍼리스(paperless)’로 열렸습니다. 주주총회 우편물을 일체 발송하지 않고 전자공시시스템(DART)과 회사 홈페이지 전자공고로 대체한 것인데요. 삼성전자 측은 이를 통해 30년산 원목 약 3000그루에 해당하는 종이를 절감하고 우편물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도 줄였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기업가에 불고 있는 친환경 등을 중시하는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입니다.

 

캐파 뉴스레터 구독하기

 

이제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에서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ESG를 비즈니스 모델로 삼는 발빠른 곳들도 대거 등장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트래쉬버스터즈(Trash Busters)도 ESG 스타트업 회사입니다.

트래쉬버스터즈는 ‘쓰레기를 처리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유령을 잡는 영화 <고스트 버스터즈>에서 착안한 이름입니다. 문화기획자로 일하면서 축제가 끝날 때마다 산더미처럼 쌓이곤 하는 일회용품을 보며 문제의식을 가지게 된 곽재원 대표가 뜻이 맞는 이들과 함께 지난 2019년에 창업했습니다.

사업 모델은 기업 사내 카페, 영화관, 스포츠 경기장 등에 일회용품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미 이름만 대면 알 만한 고객사를 다수 확보했다고 하는데요, 트래쉬버스터즈의 서비스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뤄지는지, 캐파와는 어떻게 인연을 맺게 됐는지 등을 이 회사 곽동열 이사와 이상준 브랜드 마케팅 책임 PD를 만나 직접 들어봤습니다…(이하 생략)

 

캐파 콘텐츠 전문 보기

 

캐파 홈페이지 둘러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