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돌아온 ‘인터몰드 코리아 2023’

제26회 국제금형 및 관련기기전인 <인터몰드 코리아 2023>이 지난 14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됐습니다. 5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전시는 ‘기술 혁신으로 미래 금형산업의 비전을 제시’라는 슬로건 아래 20개국 350여 개사가 참석했습니다. 온라인 전시회와 병행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되었습니다. 인터몰드 코리아는 원래 격년으로 진행되지만 코로나19 유행으로 이번엔 무려 4년 만에 열려 더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인터몰드 코리아>는 중국금형전시회(DMC), 독일금형전시회(Moulding Expo)와 함께 세계 3대 규모의 금형산업 전문 전시회로 꼽힙니다. 올해 <인터몰드 코리아 2023>은, 금형/부품/소재, 공구, 금형가공 공작기계 설비, 금속가공 절삭기계, 자동화기기, CAD/CAM/CAE, 정밀측정/검사기기, 성형기기, 3D프린터 및 관련기기 등 금형 관련 품목을 총망라해 명실상부한 국내 유일, 최고의 금형 전문 전시회임을 알렸습니다.

온라인 제조 플랫폼 캐파(CAPA) 역시 전시회 현장을 직접 방문해 금형과 관련된 다양한 품목들을 관람하고 왔습니다.

 

인터몰드 코리아 2023

금형···특수강 등 이용한 고강도 제품 선보여

세아창원특수강은 탄소강에 다른 원소를 첨가하여 특수한 성질을 띠게 한 특수강(Special Steel) 전문회사입니다. 자동차, 기계, 항공, 조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스테인리스강, 공구강(*기계 가공용 공구를 만드는 데에 사용되는 강철), 탄소합금강 등을 생산합니다.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한 ‘듀라(DuRAH, 열간공구강), 듀맥(DuMAC, 냉간공구강), 스마트(SMAT, 정밀플라스틱금형강)‘ 시리즈는 다양한 작업 환경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인성과 내마모성을 월등히 개선한 초고장력 강판인 냉간 트리밍 금형과 강한 충격과 고온을 견뎌낼 수 있도록 해 금형의 수명을 연장시킨 프리미엄 열간 공구강인 자동차 필러 핫스탬핑 금형을 볼 수 있었습니다.

 

캐파 뉴스레터 구독하기

 

인터몰드 코리아 2023

인터몰드 코리아 2023

CNC공작기계···국내외 전문기업 대거 출전

화낙(FANUC)은 CNC 공작기계와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일본 기업입니다. 기술 유출에 대한 우려로 엄격한 비밀주의를 고수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화낙의 국내 지사인 ‘한국화낙(FANUC)’은 “고장나지 않는다, 고장나기 전에 알린다, 고장나더라도 바로 고친다”가 슬로건입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Series 31i-B Plus’는 고속 CPU로 연산능력을 향상시켜 사이클 타임을 단축한 고성능 CNC 공작기계입니다. 모서리의 가공 속도를 개선해 고속은 물론, 부드럽게 가속과 감속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이하 생략)

 

캐파 콘텐츠 전문 보기

 

캐파 홈페이지 둘러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