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의 미래를 함께 공감하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이끌 멤버를 찾는다면 로켓펀치를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 놀이의 발견

“최근 개발자를 채용했는데, 이런 분들이 여태까지 어디 계셨나 싶습니다.”

로켓펀치를 통해 기업의 fit에 잘 맞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 채용 후기입니다. 🙂 이렇게 훌륭한 인재들을 찾기까지 놀이의 발견은 로켓펀치를 어떻게 활용했을까요? 그 노하우를 함께 들어보아요!!

1. 기업 소개 부탁드립니다.

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은 전국 놀이 큐레이션 서비스입니다. 

기존 웅진씽크빅이 주로 영유아/초등 교육에 대해 에듀테크를 활용하여 교육 분야의 문제를 해결해나갔다면, 놀이의 발견은 데이터를 활용하여 영유아/초등 놀이 분야의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키즈 카페, 스포츠, 공방부터 시작해 테마파크, 전시공연 그리고 체험 학습까지 3,000여 개의 다양한 놀이 시설들을 놀이의 발견을 통해 쉽고 빠르게 찾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4월에 오픈한 서비스로 약 4개월 만에 이미 20만 명의 부모님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부모님과 함께 아이들이 놀이의 발견을 통해 성장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로켓펀치를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로켓펀치에는 다양한 분야의 뛰어난 인재분들이 분포해 있습니다. 인재분들을 직접 찾아 연락하기도 하고, 그분들과 만나길 기대하면서 채용 공고를 올리기도 합니다.

특히, 최근에 나온 셀프구직이라는 기능을 통해서 직접 연락이 용이해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3. 로켓펀치를 활용하시는 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로켓펀치의 가장 큰 장점은 젊은 이미지라고 생각합니다. 

젊은 개발자나 디자이너의 경우에는 로켓펀치로 구인/구직하는 것을 선호하고 많이 찾아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른 채널(페이스북 그룹, 개발자 모임 등)에 홍보하게 될 경우에는 로켓펀치로 작성 후 공유합니다.

또한, 구직자들을 위해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로켓펀치의 홈페이지 구조상 기업의 문화나 업무에 관련된 부분이 다른 플랫폼보다 잘 드러나는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자세한 설명을 통해 그들이 놀이의 발견에 들어왔을 때 무엇을 하고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좀 더 자세하게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4. 로켓펀치 광고는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로켓펀치 광고를 쓰게 된 계기는 시험삼아 였습니다. 구인구직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은 효율적으로 좋은 사람을 잘 찾아서 면접까지 끌고 오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플랫폼에 비용을 지불하고 우리가 원하는 사람을 끌고 올 수 있는지, 어떠한 분야의 인재가 많이 들어오는지 테스트하게 되었습니다.

 

5. 로켓펀치를 통해 진행했던 채용 광고는 무엇인가요?

처음에는 테스트였기 때문에 개발자 채용에 대해 1주일 정도의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채용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고, 특정 단어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서비스였습니다.

 

6. 채용 결과는 만족하시나요? 어떤 면이 좋으셨나요?

만족스럽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지원자 수는 조금 아쉬웠지만, 좋은 사람들이 지원해주셨습니다. 다른 채널에는 더 많은 지원자가 있었지만, 채용은 로켓펀치에서 진행하게 된 경우가 많습니다.

 

7.  다른 구인구직 서비스(혹은 함께 사용했던 광고 채널)에 비해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채용에 드는 비용을 가성비로 표현한다면, 최고의 가성비를 지닌 곳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채널에 비해 많은 사람을 이끌어 올 수는 없지만 정말 필요한 사람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비용이 많이 든 편이 아니어서 조금은 부담없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8. 채용 광고를 포함하여 로켓펀치를 통해 합격(서류/면접 무관)한 지원자들의 fit은 어떠신가요?

개발자분들이 함께해주고 계신대, 이런 분들이 어디에 숨어계셨나 싶습니다. 면접 진행 전, 이미 회사의 비전에 대해 깊게 공감하며 우리와 함께하고 싶어하셨습니다. 

다른 플랫폼과는 다르게 회사의 비전에 관련된 기사나 게시글을 함께 작성하는 것이 로켓펀치는 가능했기 때문에, 좋은 분들을 만나는 데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또한, 로켓펀치에서 들어오신 분들은 대부분 열정적이십니다. 

어떻게 보면 로켓펀치라는 곳은 다른 채널에 비해 조금 늦게 알려졌기에, 몇 개의 채널만 보고 지원을 안할 수도 있는데, 이곳에 들어와서 채용 공고에 지원해주신 의지로 이미 열정은 보장되었다고 생각합니다. 

 

9. 다른 기업에게 추천하고 싶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리 회사가 나아가는 방향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같이 나아갈 사람 또는 주도적으로 업무를 이끌어나가는 사람을 원하신다면 로켓펀치를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특히 개발자, 디자이너 직군은 더욱 추천합니다.

 

10. 진행하고 있는 (혹은 예정) 채용이 있으신가요?

현재, IT 기획자와 여러 분야의 개발자를 채용 중입니다. 채용 공고가 올라와있지 않은 분야도 지원을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놀이의 발견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11.  웅진씽크빅 놀이의 발견에 지원하려는 분들께 한마디 하신다면?

이미 여러 분야의 경험을 가지고 계신 다양한 분들이 로켓에 함께하고 있고, 최근에는 더 많은 분과 함께하기 위해 넓은 사무실로 이사도 했습니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주는 서비스, 4개월 만에 20만 회원을 확보한 서비스 놀이의 발견에 함께해서 성장하고 싶으신 분은 얼른 로켓에 탑승하세요. 🙂

 

인터뷰 참여자: 놀이의 발견 이경태 님

““우리 회사의 미래를 함께 공감하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이끌 멤버를 찾는다면 로켓펀치를 꼭 한번 사용해보세요.” – 놀이의 발견”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