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라이즈 2023이 주목한 캐파 고객사 BEST5

캐파 고객 30여사 포함 450여 스타트업 참여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벤처스타트업 행사인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3>이 6월 1일부터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됐습니다. KDB산업은행과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늘의 일상과 다가올 내일이 연결되는 곳’이라는 부제 아래 벤처스타트업 창업가, 액셀러레이터, 투자사, 산업계 리더, 스타트업 생태계 관계자들이 만나 의미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명실상부한 스타트업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캐파 뉴스레터 구독하기

 

행사 5회째를 맞는 올해엔 AI&빅데이터, 바이오&헬스케어, 퓨처테크, 지속가능경제, 이노베이션, ICT, 라이프스타일, 핀테크 등 분야별 450여 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특색 있는 부스를 꾸렸습니다. 컨퍼런스, 채용 설명회, 네트워킹 세션, 데모데이 등 역대 최대 규모의 행사에 걸맞은 다양한 이벤트도 펼쳐졌습니다. 또한 현대차, LG, 한화, 포스코, 벤츠 등 국내외 대기업과 유관기관의 대형 독립부스가 전시장 곳곳에 설치돼 스타트업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 스타트업 외에도 글로벌 19개국 58개 스타트업이 참가했습니다. 그 결과 국내를 벗어나 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의 최신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넥스트라이즈 시그니처 프로그램인 1:1 밋업에서는 총 150여 개 부스에서 206개 대·중견기업 및 글로벌 기업이 900여 스타트업과 3400여 회에 이르는 비즈니스 밋업을 실시해 사업 및 투자 협력을 모색했습니다.

특히 넥스트라이즈 2023에는 온라인 제조 플랫폼 캐파(CAPA)의 스타트업 고객사 가운데 30여 곳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할, 반드시 눈여겨봐야 할 스타트업 BEST5를 정리해 봤습니다. 캐파가 현장에서 만난 다양한 분야에서 제조의 미래를 앞당기고 있는 대표 스타트업들을 소개합니다.

① 배송 드론 상용화 선두주자 ‘나르마’

나르마(NARMA, 대표 권기정)는 수직 이착륙 및 고속비행이 가능한 배송 드론을 제작하는 스타트업입니다. ‘세계 표준의 배송 드론 및 플랫폼을 개발’하겠다는 비전 아래 배송 드론 완전 상용화를 위해 뛰고 있습니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1호 연구소기업이기도 한 나르마는 지난 5월 대전시와 대전테크노파크가 유망 기술창업 기업이 글로벌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D-유니콘 프로젝트’에도 선정됐습니다.

나르마는 세계 최초로 배송에 최적화된 ‘전동식 듀얼 틸트로터 드론’을 개발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나르마가 개발한 드론은 5kg 페이로드(드론업체 측에 돈을 지불하고 싣는 화물의 무게)를 적재하고 40km 거리를 40분 만에 비행할 수 있는 수준의 고속 비행 능력을 갖췄습니다.

특히 나르마는 국내 드론 회사 중 2가지 종류의 특별 비행(비가시권 비행과 야간비행)에 대해 정부로부터 동시에 허가를 받은 유일한 회사입니다.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데모비행에서 국회의사당 앞에서 이륙해 서울 빌딩 숲을 가로지르는 비가시권 비행을 훌륭하게 수행해내기도 했습니다…(이하 생략)

 

캐파 콘텐츠 전문 보기

 

캐파 홈페이지 둘러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