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업을 소개합니다! -“쓰레기 시장을 혁신할 회사! 이큐브랩”

 

 

“쓰레기 시장을 혁신할 회사! 이큐브랩”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로 세상을 변화시키자!”는 목표로 태양광 압축 쓰레기통과 폐기물, 차량 관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청년 벤처기업인 이큐브랩! 소속 개발자 김일두 님이 직접 소개합니다.

 

👨🏽‍🔬 기업 소개 할게요!

안녕하세요. 코딩이 취미인 천상! 이큐브랩 소프트웨어팀 소속 개발자 김일두라고 합니다. (임베디드 시스템 개발자로 시작했지만, 웹의 매력에 빠져서 웹 개발자로 전향한 10년차 되었습니다.) 

 

이큐브랩은요. 모든 쓰레기 처리 회사들이 사용하는 솔루션을 만드는게 목표인 회사입니다. 쓰레기 적재량 관제 솔루션은 이미 상용화 되어 있고, 효율적인 쓰레기 수거를 위한 배차 솔루션은 지금 베타 단계로 곧 상용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쓰레기를 버리려는 개인과 쓰레기 수거자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우리 나라는 쓰레기 수거가 공공의 영역이지만, 미국은 민간 영역이기 때문에 미국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 이런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저는 이큐브랩에서 백엔드 개발과 인프라 구축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이큐브랩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컨테이너화되어 쿠버네티스 위에서 동작하고 있습니다. 

 

서버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실행시키면 서버의 종류나 구성 상태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동작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컨테이너를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이 항상 동일하게 동작하는것이 보장되고 이 컨테이너들을 관리할 때 필요한게 쿠버네티스라고 하는데요. 이런 쿠버네티스의 가용성을 확보하고 애플리케이션들이 안정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게 저의 주요한 업무죠.

 

👨🏽‍🔬 미국에서 원격 근무할 기회가 있어요.

 우리 회사에 입사하게 되면 좋은 점이 너무 많은데요.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장점은 미국에서 원격 근무할 기회가 있다는 것이에요. 

미국은 이큐브랩의 가장 큰 시장으로 LA에도 오피스가 있는데요. 미국 영업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오피스인데 개발자 복지의 일환으로 LA 오피스에서 근무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최근에 저도 2주일 정도 다녀왔는데 미세먼지로 뒤덮인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LA의 아름다운 하늘 아래에서는 코딩이 저절로 되는 기분입니다. 🙂

 

또한 장기 근속자에게 힐링 휴가를 제공합니다. 저번 겨울에는 따뜻한 푸켓에서 1주일 동안 몸을 녹이고 왔습니다.

 

우리 팀 분위기는 매우 수평적인 분위기인데요. 직급이 없기 때문에 모두가 동등한 개발자이고 개발 과정상 결정이 필요한 일이 있으면 회의를 통해 결정합니다. 그리고 코드 리뷰를 활발히 진행해서 모두가 한 뜻으로 개발하려고 노력합니다.

 

👨🏽‍🔬 현재는 이런 채용을 진행하고 있어요.

현재 다양한 직군의 인력 충원을 위해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팀 웹 프론트엔드/백엔드 개발자, 모바일 엔지니어, QA, Software 기획자를 채용 중이며 영업팀은 국내영업, 중국영업, 영업지원 등 인력 충원을 위해 채용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로켓펀치 및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언제든지 지원해주세요! 이큐브랩은 항상 열려있습니다.

이큐브랩 채용 페이지 가기

 

👨🏽‍🔬 이런 팀원들과 함께 일하고 싶어요.

새로운 팀원을 뽑을 때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분인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IT산업은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이기 때문인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스마트폰이 출시된 게 불과 10여년 전임을 생각하면 IT산업이 그동안 얼마나 빠르게 변해왔는지 짐작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지금도 계속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기술에 관심을 갖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이 개발자들에게 요구됩니다.

 

또, 책임감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일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대기업에서는 수직적으로 일이 하달되지만, 스타트업에서는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해야 합니다.

 

이큐브랩은 스타트업인 만큼 본인 스스로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자신이 한 일에 책임질 줄 아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주도적으로 일하고 함께 성취감을 느껴요!

이큐브랩에서 개발자들은 새로운, 흥미로운 기술들을 운영 환경에서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쿠버네티스, 엘라스틱서치, 리엑트 네이티브 등 많은 기술들이 평소에 관심을 갖고 있던 개발자들의 주도로 도입되었죠. 이렇게 주도적으로 일을 하면 그냥 시키는 일을 할때보다 더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쓰레기 시장을 혁신할 회사! 이큐브랩

쓰레기 시장은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고 있어 수십년 전과 비교해도 쓰레기 처리 과정이 크게 달라진 게 없습니다. 하지만 이큐브랩은 IT기술을 이용해 쓰레기 시장에 비용 절감, 처리 과정 개선의 혁신을 가져올 것 입니다.

 

인터뷰 참여자: 이큐브랩 소프트웨어팀 김일두 연구원

이큐브랩 채용 페이지 가기

 

* 2019 서울테크노파크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진행된 인터뷰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