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 비즈니스 프로필 20만 돌파 인포그래픽 –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의 성장 기록

로켓펀치가 지난 8월 누적 비즈니스 프로필 수 20만을 돌파하였습니다.

먼저 로켓펀치의 성장과 함께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누적 프로필 20만 돌파를 맞아 로켓펀치의 성장 과정, 생성된 비즈니스 데이터 규모, 로켓펀치가 만든 사회적 변화, 흥미로운 사실들 그리고 앞으로의 포부를 정리하였습니다.

로켓펀치의 성장 과정

로켓펀치는 2013년 ‘스타트업 위키피디아’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한국 최초의 스타트업 기업/채용 플랫폼으로 출발했습니다. 2014년에는 미국 최대 기업 정보 플랫폼인 크런치베이스의 한국 단독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2015년부터 개인 비즈니스 프로필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편하였고, 2019년 8월 누적 프로필 20만 돌파, 연간 순 방문자 수 250만, 월 활성 사용자 수 30만의 국내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로 성장하였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의 참여로 양질의 비즈니스 데이터가 생성되고 있고, 이를 AI(인공지능) 기술 등을 활용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꾸준히 노력하는 로켓펀치 팀에게 주신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켓펀치에 생성된 비즈니스 데이터

로켓펀치는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네트워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 프로필의 경력, 학력, 활동 분야 등의 데이터를 네트워크 구조로 엮고 이를 서비스 곳곳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누적 프로필이 20만을 돌파하면서 ‘개인 프로필 중심’의 비즈니스 데이터양은 216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분야별 전문가, 특정 기업 출신 사람, 특정 산업에 경력이 있는 사람 등 다양한 수요에 적합한 사람을 쉽게 찾는데 활용됩니다. 이외에도 각 회원이 관심 있을 비즈니스 정보를 보여주거나 도움이 될 새로운 인맥을 추천하는 데 활용됩니다.

누적 채용 정보 수가 5만 9천을 돌파하며 이와 연결된 ‘활동 분야 중심’의 비즈니스 데이터양은 37만을 돌파했습니다. 이 데이터는 채용 정보 등록 시 각 분야에 맞는 연봉 범위를 가이드해주고 입력한 분야와 유사한 분야를 추천해 주는 데 활용됩니다.

로켓펀치가 만든 사회적 변화

로켓펀치는 스타트업 기업/채용 플랫폼에서 시작하여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로 성장하면서 여러 긍정적인 사회적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커리어 관리와 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얻기 위해 필요한 전문가를 찾는 과정을 온라인에서 편하게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전문가를 찾은 후 메시지를 보내면 약 하루의 절반 이내에 응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구직자들이 취업 과정에서 가장 답답해하던 ‘무응답’이라는 불만을 크게 해소하며 로켓펀치를 통해 채용을 진행하는 기업들은 지원서 접수 후 약 3개 중 2개의 지원서에 2일 이내에 답변을 하여 빠르게 소통하고 있습니다.

셀프구직을 통해 구직 중인 인재들은 자신을 더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고, 각 기업 채용 담당자는 이를 무료로 조회하고 채용 제안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직자는 제안 10개 중 1개 이상을 수락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원격근무를 확산시키고 있습니다. 로켓펀치 팀은 구성원 모두 각자 일하고 싶은 곳에서 일하는 자율근무 방식으로 일하고 있고, 로켓펀치 서비스 내에서는 원격근무가 가능한 채용 정보만 별도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현재 등록된 채용 정보의 약 13%가 원격근무 가능 정보입니다.

당신이 몰랐던 사실들

로켓펀치에서 발견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공개합니다.

더!더!더! 성장해 나갈 로켓펀치

빠르게 변하는 경제 환경과 수시 채용 중심으로 바뀌는 채용 환경에서 수요에 맞는 사람을 쉽게 찾고 네트워킹 할 수 있는 비즈니스 데이터는 매우 중요한 가치를 지닙니다. 로켓펀치는 이를 축적하며 성장해 왔고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많은 데이터를 축적하고 성장해나갈 것입니다.

로켓펀치의 성장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립니다.

2019년 9월, 로켓펀치 팀 드림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