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구직] 김은성 님 셀프인터뷰

 

Life Long Learner!  UX/서비스 기획을 함께하고 싶은 김은성입니다.

 

현재 영국 및 칠레에서 데이터 교육 스타트업 Data Campfire를 운영 중 입니다. 온라인 교육을 개선하는 비젼을 가지고, 교육 서비스 기획 및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석사과정을 통해 공부했던 UX Design 및 데이터과학 교육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경력의 대부분은 영국 및 칠레이며, 외국 진출을 생각하는 기업과 일해보고 싶습니다.

 

Q 1  현재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3년 간 스타트업을 운영 해오면서 부족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운영 뿐 아니라 교육 프로그램 기획, 강사 섭외, 마케팅, CS 업무 전반을 관리하며 배운 점도 많았지만, 제가 잘할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며 팀 안에서 함께 규모있는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회사 뿐 아니라 팀원 개개인의 성장을 돕는 건강한 기업문화 안에서 같은 온도로 일해보고 싶습니다.

 

 

 

Q 2  어떤 회사를 찾고 있나요?

회사와 함께 제가 꿈꿀 수 있는 비젼을 제시해 줄 수 있는 회사를 원합니다. 그리고 회사가 직원을 믿고 자유와 책임을 동시에 주는 그런 환경을 제공해주는 것 또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020년 초까지 칠레에 거주하며 원격으로 근무할 예정이므로 원격 근무가 가능한 회사를 찾고 있습니다.

 

Q 3  특이한 이력이 있다면 들려주세요.

Startup Chile라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칠레에서 데이터 교육 스타트업을 운영 중입니다. 언어의 한계가 있었지만 2,000명이 넘는 데이터 시각화 커뮤니티를 창립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를 통해 만난 전문가들과 함께 총 300명 대상 20회 이상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해왔습니다.

 

 

 

 

Q 4  요즘 가장 관심 있는 것을 알려주세요.

데이터 교육 사업을 운영 중에 있기 때문에 데이터 활용을 위한 여러가지 툴 및 프로그래밍 언어를 접하려고 합니다. 현재 가장 많이 쓰이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R을 배우고 있습니다. 어떤 학생들이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런 툴을 배우는지, 그리고 그들을 학습하는 과정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해 배우고 있습니다.

 

 

 

 

Q 5  앞으로 어떤 커리어를 꿈꾸시나요?

제가 배운 UX, 그리고 데이터과학/프로그래밍 교육 분야 스타트업 founder 로서 쌓은 경력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커리어를 꿈꾸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