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이드] JB금융그룹은 핀테크 스타트업 발굴을 어떻게 했을까?

최근 대기업 위주로 신사업 목적으로 우수한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육성하고자 하는 시도가 많습니다. 프로그램 기획이 물론 중요하지만 이에 못지 않게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알려서 많은 스타트업이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2016년 9월 JB금융그룹(이하, JB)은 자사의 플랫폼과 데이터를 활용하여 함께 성장할 핀테크 스타트업을 찾는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이미 한차례 유사한 행사를 진행한 경험이 있었지만 더욱 성공적인 행사 운영을 위해 관련 경험이 풍부한 T컨설팅사에 운영을 맡겼고, T컨설팅사는 로켓펀치에 연락을 하셨습니다.

<JB에서 진행한 글로벌해커톤 ‘비상’>

첫 미팅에서 간단히 로켓펀치를 소개하고, JB가 행사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적을 여쭤봤습니다. JB는 기술력을 갖춘 핀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해 자사가 보유한 금융 데이터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JB와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이를 해커톤 형태로 진행하길 원했고, 다음과 같은 항목에서 로켓펀치가 도움을 주길 원했습니다.

– 핀테크 스타트업의 진짜 요구사항을 듣고 싶다.

– 많은 핀테크 스타트업이 행사에 관심을 갖게 하고 싶다.

– 원활한 해커톤 진행을 위한 준비사항을 알고 싶다.

3가지 항목 전반적으로 로켓펀치의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도움을 드렸고, 그 중에서도 행사 홍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였습니다. 로켓펀치에는 2만개 가까운 기업 정보가 등록되어 있고, 이 중 ‘핀테크’ 산업 분류에 해당하는 기업이 200개가 넘습니다. 따라서 행사에 관심 있을 기업에게 효과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광고 상품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메인 배너>

<서브 메인 배너>

<페이스북 로켓펀치 채널 광고>

총 4주간 광고를 진행하였고, 약 800회가 넘는 행사 페이지 도달수를 만들었습니다. CPC(Cost Per Click)등 상세한 광고 집행 결과를 공개할 수는 없으나 광고 기간과 비용 등을 고려하였을 때 매우 성공적인 홍보였습니다.

온라인 홍보는 로켓펀치 채널을 가장 비중있게 활용하겠다고 하셨던 만큼 부담이 컸으나, 기대 이상의 홍보 결과를 만들 수 있어서 다행이었고 뿌듯했습니다. 기업 대상 홍보 채널로서의 로켓펀치의 우수함을 증명할 수 있는 계기였고, 이 글을 통해 로켓펀치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스타트업 발굴을 고민하고 계시면, 로켓펀치에 편하게 연락주세요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