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무실은 일반적인 공유 오피스가 아닌 크리에이티브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충분히 영감을 주는 공간이에요.” – 김현정 님 (집무실 후기)

*김현정님께서 직접 찍으신 사진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pageone 대표이자 디지털 브랜딩 컨설턴트를 담당하고 있는 김현정입니다. 공유 오피스를 찾고 있는 와중에 인터넷 기사와 SNS를 통해서 집무실을 접했고 빠르게 계약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집무실을 계약하게 된 계기와 간단한 후기를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

 

 

:: 집무실은 ‘안정된’ 또는 ‘편안한’ 분위기라고 할까요?

저는 집무실을 컨설팅을 위한 보고서나 연구를 위한 논문이나 강의자료를 준비하는데 활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집무실의 컨셉인 ‘집 근처 사무실’처럼 집이 있는 이태원과 가까이 있고, 전에 일하던 회사가 있었던 곳이라 익숙했어요. 또 업무와 관련된 곳도 여러 곳 있어서 업무적 위치와 더불어 집무실 주변의 환경이 덤으로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김현정님께서 직접 찍으신 사진입니다. 🙂

 

 

:: 타 공유 오피스와는 다른 특별한 구조에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워크모듈은 NEST(네스트)인데 다른 공유 오피스와 다른 구조라 새로웠어요.

제일 맘에 들었던 모듈은 HIVE(하이브)였습니다. 

NEST(네스트)와 CAVE(케이브)를 융합해 개발하신 것처럼 너무 답답하지도 너무 개방적이지 않고 적절히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구조인 것 같아서요! 그런데 HIVE(하이브)는 이미 만석이라서… 다음 기회에 사용해봐야 할 것 같네요.

 

*왼쪽이 NEST(네스트), 오른쪽이 HIVE(하이브)입니다. 🙂

 

그래서 선택한 것이 NEST(네스트)였어요. NEST(네스트)를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편안했고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약간 부족한 점이라고 하면 공간이 오픈되어 자유롭지만 집중이 필요할 때는 조금 신경 쓰이는 것일 수 있겠네요. 그런 분들은 CAVE(케이브)라는 동굴형의 집중할 수 있게 디자인된 다른 워크모듈을 선택하시면 되겠죠? 😀

 

 

:: 산책이 가능한 집무실🌿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이 상쾌해요!

공유 오피스를 찾고 있던 중이라 몇 군데 방문해 본 적이 있습니다. 

다른 곳은 큰 빌딩에 입주해 있고 한 층에 여러 규모의 오피스들이 한꺼번에 있고 라운지도 어수선했어요. 하지만 집무실은 적당한 규모에 안정되고 편안한 분위기였죠.

 

무엇보다 일을 하다 잠깐 창문을 볼 때 바깥 풍경만으로도 리프레시 되는 것!!! 개인적으로 전에 광고 회사를 다닐 때부터 아이디어 정리를 위해 산책을 종종 했었는데요. 

집무실은 일을 하다가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가 필요하거나 복잡한 생각을 정리할 때! 주변에 산책할 수 있는 길이나 주변 환경이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는 것이 가장 좋아서 방문하는 날 바로 계약했습니다. 

 

*김현정님께서 직접 찍으신 사진입니다. 🙂

 

:: 지인들에게 집무실 추천하기도 전에 이미 마음에 든다고 해요!

제가 집무실을 추천하기도 전에 집무실을 계약했다고 하니 주변의 프리랜서나 재택근무하고 있는 사람들이 모두 이용 의사가 있다고 하네요. 😊 적절한 규모와 편안한 분위기, 무엇보다 주변 환경이 너무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 집무실은 크리에이티브한 공간이고 크리에이티브한 일을 하기 좋습니다!

집무실은 한마디로 정의하면 크리에이티브한 일을 위한 공간이자 일을 크리에이티브하게 하기 위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반 공유 오피스와 달리 크리에티브한 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차별화 된 공유 오피스라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어요. 

 

—-

다른 공유 오피스들이 스타트업 회사들을 위한 공간이라는 것을 강조하는 반면, 집무실은 좀 더 크리에이티브한 사람들을 위해 최적화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를테면, 정동점은 주변 환경이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충분히 영감을 주는 공간이 될 수 있는 것처럼요! 

앞으로도 저는 집무실을 알차게 잘 활용하고 응원하겠습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