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무실은 카페와 공유 오피스의 중간 지점 중 최고점” – 이입력 님 (집무실 후기)

*이입력님께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

 

안녕하세요!  rwl studio 소속 디자이너 이입력이라고 합니다. 저는 현재 집무실 NEST(네스트) 타입의 워크모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

 

:: 집무실 방문 계기는요!

처음 사무실로 활용할 공간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월간디자인 블로그 포스팅을 보고 집무실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는 공간 사진과 설명, 소개 등을 보고 적당히 차분하고 지나치게 무겁지 않은 분위기와 느낌을 기대했어요!

 

:: 집무실 계약을 하게 된 이유요? 

저는 다양한 공유 오피스를 이용해봤는데요.  규모가 있는 공유 오피스의 경우 결정적으로 제가 이용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비용이 너무 아까웠어요. ㅜㅜ 라운지 등 공용 공간에서 불편한 경우들도 종종 있었고요. 

반면에 소규모 공유 오피스는 접근성이 많이 떨어진다거나 업무 분위기가 조성되지 않아 자주 이용하게 되지 않게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집무실은 적당한 지점에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되어 집무실을 계약하게 되었습니다! 공간을 안내해주신 김성민 대표님의 소개를 통해 집무실의 취지나 방향 등을 잘 들을 수 있었고, 이에 더 좋은 인상을 더 받아 집무실 계약을 쉽게 결정할 수 있었어요.

 

*이입력님께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

 

 

:: 집무실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말씀드릴게요. 

제가 이용하게 된 정동 본점은 덕수궁 담을 따라 조금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왠지 도심과 분리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집무실의 공간은 인터넷을 통해 둘러본 인상 그대로여서 놀랐습니다.

저는 오랜 시간 앉아서 집중도 하고 딴짓도 하며 탄력 있게 업무하는 편인데, 그래서 너무 들뜨지도 무겁지도 않은 기대와 잘 맞는 느낌이 좋아요. 플랜테리어와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도 정말 만족스러워요.

 

*이입력님께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

 

우선 저는 NEST(네스트) 타입의 워크모듈을 선택했는데요.
제가 이용하기에 공간감은 충분했고 양쪽의 테이블에 업무 외 물품을 둘 수 있어서 편리해요.

의자나 스툴도 쿠션감이 아주 적당해서 장시간 착석에도 매우 편하게 이용 중입니다.
또 양쪽과 뒤쪽에 있는 파티션이 있어서 안정감이 들어요. 휴식하거나 스트레칭을 할 때 좀 더 편안해요.

집무실의 워크모듈은 전반적으로 디자인 업무에 있어 (전 핸드 스케치를 크게 하지 않아서)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네스트의 테이블은 조금 타이트하다고 느꼈는데 이 의견에 대한 피드백을 이미 반영하여 좀 더 넓은 테이블 적용을 진행 중이라고 하셔서 여러모로 만족스러워요.

 

 

*이입력님께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

 

:: 집무실을 카페와 공유 오피스의 중간 지점 중 최고점! 

집무실은 카페와 공유 오피스의 중간 지점이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저는 원격근무를 하진 않지만, 업무의 자유도에서 카페는 분명 한계가 있고 공유 오피스는 부담이 되거든요.

그래서 집무실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카페와 공유 오피스의 중간 지점 중 최고점”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집무실이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운영 노하우가 쌓이며 변동되는 부분이 없을 수 없겠지만, 현재의 취지나 방향에 크게 벗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

사용자의 피드백 수용이나 긍정적인 확장 가능성도 집무실의 매력적인 요소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서비스가 성장해도 현재 제가 지금 느끼는 만족도가 꾸준히 유지되면 좋겠습니다!

 

이만 집무실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

WORK FROM JIBMUSIL!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