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채용? 로켓펀치 ‘인맥 맺기’도 활용해보세요!” -메디블록 채용 후기 인터뷰

포브스에서 선정하는 2018년 기대되는 한국의 10대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환자 개인 맞춤형 의료정보 시스템 기업 메디블록에서는 로켓펀치를 통해 상시로 인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상시 채용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로켓펀치에서 관심있는 프로필을 가진 인재를 발견하면, 당장 채용 중인 포지션이 없더라도 인맥을 맺고 관계를 유지한다고 하는데요!

로켓펀치를 알차게 활용하고 있는 ‘메디블록의 로켓펀치 채용 활용기’를 함께 보실까요?

 

 

🎤  우리 기업을 소개해주세요.

“Open up infinite possibilities of healthcare data”

 

메디블록은 의료정보 플랫폼 개발을 하고 있는 의료IT 스타트업으로, 개발자인 동시에 의료인인 두 대표이사에 의해 2017년 설립되었습니다. 메디블록은 의료계에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미션 아래 앞을 향해 나아가고 있죠.

 

만병통치약이라는 의미를 가진 의료블록체인 메인넷 패너시어(Panacea)를 구축하였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실손보험간편청구앱 메디패스(Medipass)를 개발해 2019년 출시 했습니다. 또한 혁신적인 EHR(Electronic Health Record)를 개발 중에 있으며, 2020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정부 마이데이터 사업 의료분야에 최종지원 사업자로 선정되었고, 국내외 유수의 의료기관 및 연관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요.

 

 

🎤  평소에 로켓펀치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인재 채용에 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로켓펀치에는 스타트업에 종사하는 혹은 스타트업 취업을 희망하는 인재들이 많이 가입되어 있어 우리 회사에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는 데 가장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로켓펀치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한 메디블록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인재 채용을 하는데 있어서 ‘인맥 맺기’ 기능을 많이 활용합니다. 관심있는 프로필을 가진 인재가 있다면, 당장 포지션이 없더라도 인맥을 맺고 관계를 유지하려고 하죠.

 

 

🎤  로켓펀치를 통해 진행했던 채용이 있으신가요? 

로켓펀치를 통해 다양한 직무에 필요한 채용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메디블록의 인원 중 60% 이상이 개발자로 구성되어있다보니 개발자 채용이 가장 많았습니다. 현재도 활발하게 개발자분들을 채용 중입니다.

 

 

🎤  다른 구인구직 서비스에 비해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아무래도 다양한 스타트업에 이직을 원하는 인재가 가입한 강력한 서비스다보니 채용 공고를 올렸을 때 반응이 빠르게 온다는 면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적은 운영비용으로 운영하는 스타트업의 입장에서는 채용에 드는 수수료가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로켓펀치를 통해 합격한 지원자들과의 fit은 어떠신가요?

매우 매우 좋습니다. 로켓펀치를 통해 지원하고 합격하신 직원분들의 업무 성과도 좋고 직무 만족도도 높습니다. 로켓펀치가 특히 스타트업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모여있는 서비스다 보니 채용 과정에서나 합격한 이후에 만족도도 높은 것 같습니다.

 

 

🎤  로켓펀치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로켓펀치만큼 스타트업에 적합한 인재가 모여있는 서비스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스타트업은 사람이 전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회사에 적합한 인재를 적시에 채용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대기업에 비해 스타트업은 한정된 자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회사를 알리기에도, 인재를 찾기도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로켓펀치와 같은 강력한 서비스가 있어 인재 채용에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현재 진행하고 있는 채용이 있으신가요?

개발자 상시 채용 중입니다! 새로운 헬스케어 경험을 제공하는 의료 플랫폼을 만들어가는데 함께 하실 개발자가 있으시면, 주저하지 마시고 메디블록호에 탑승해주세요!

 

 

🎤   메디블록에 지원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메디블록은 의료계를 혁신할 새로운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메디블록에서 좋은 동료들과 재밌게 일하며 멋진 서비스를 만들어 가실 분! 어서 탑승하세요.

 

 

복지와 업무환경은 업계 최고 수준으로 맞추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메디블록 직원들과 인맥맺기를 통해 메시지 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로켓펀치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남겨주세요. 🙂

대한민국 최고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 로켓펀치, 감사합니다!

 

 

메디블록 채용페이지 가기

인터뷰 참여자: 메디블록 CFO 최혜림 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