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는 수많은 회사와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존재하고, 그만큼 많은 수의 지원자들이 모이는 곳이에요!” -오르비스에이아이 인터뷰

 

🎤  우리 기업을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희 오르비스에이아이는 최고의 음성 AI 기술을 통해 ubiquitous and scalable human voice의 세상을 열고 있습니다. 

 

현재 마케팅 및 광고 에이전시, 콘텐츠 제작자, 교육업체 등을 위한 목소리를 제공하는 “LOVO Studio”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앞으로 사람의 목소리가 갖는 시공간적 한계를 뛰어넘는 음성 생성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NVIDIA, Berkeley SkyDeck, TIPS, Hustle Fund 등 영향력 있는 단체들의 지지를 받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한국 강남 office와 San Francisco office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

 

 

🎤  평소에 로켓펀치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다른 분들과 같이 채용 정보를 확인하고 새로운 지원자분이 오셨을 때 확인하러 가장 많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메인 페이지에서 추천해주는 게시글을 구독하는데요. 보면 쉽게 지나쳐버릴 수 있는 스타트업계의 유용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새로운 기사를 읽느라 시간 가는지 모를 때가 많습니다.

 

🎤  로켓펀치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한 오르비스AI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최대한 자세히 기업 정보와 채용 공고를 작성하려고 노력합니다. 

아무래도 작은 스타트업이다 보니 구직자분들이 저희 회사에 대한 정보를 얻기 어려운 점도 있고, 또 저희가 정확하게 어떤 분을 찾는지 알아야 가장 fit이 좋은 분이 지원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아무리 좋은 채용 공고를 작성하더라도 그대로 둔다면 계속 뒤로 밀리기 쉽상이에요.

그래서 하루에 한 번씩 꾸준하게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회사의 비슷한 포지션의 채용 공고를 보고 저희가 부족한 점은 없는지 확인하기도 하죠.

 

 

🎤  로켓펀치를 통해 진행했던 채용 광고는 무엇인가요? 

로켓펀치를 통해 진행했던 채용 광고는 작년 12월에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 광고였습니다. (비록 자리에 꼭 맞는 분을 찾지 못해 채용까지는 이어지지 못했지만) 광고를 진행하고 1주일 동안 15,000번이 넘는 노출을 달성해 저희도 놀랐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로켓펀치 광고를 통해 역량을 갖추고 있으면서 저희 회사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동시에 가진 지원자분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답니다!

 

 

🎤  다른 구인구직 서비스에 비해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로켓펀치는 스타트업을 위한 구인구직 서비스를 잘 제공해주고 있어서 타 서비스와 비교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유명하고 규모가 큰 구인구직 서비스라해도 스타트업 관련해서 찾을 수 있는 정보나 채용 페이지는 정말 찾기 어렵기 때문이에요. 

 

그런데 로켓펀치는 스타트업을 위한 채용 페이지다보니 안심하고 공고를 올릴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서비스에 비해서) 강제되는 사항이나 사전에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아서 더욱 합리적이라고 생각하고요.

 

 

 🎤  로켓펀치를 통해 합격한 지원자들과의 fit은 어떠신가요?

현재 저희 직원 대부분이 로켓펀치를 통해 합격하셨습니다.

인터뷰를 하고 있는 저도 로켓펀치를 통해 오르비스에이아이에 들어올 수 있었기 때문에 fit은 두말하면 잔소리라고 생각합니다. (웃음) 

 

그리고 추가하자면 로켓펀치를 통해 지원해주시거나 합격하신 분들 모두 기본적으로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다는 점도 특이한 사항이네요.

 

 

🎤  로켓펀치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스타트업 채용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로켓펀치입니다. 

그 명성에 걸맞게 수많은 회사와 스타트업 관계자들 그리고 그만큼 많은 수의 지원자들이 모이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에 가야 과거를 본다는 속담이 있는 것처럼, 새롭게 채용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이나 스타트업에서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로켓펀치는 최고의 선택지가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   현재 진행하고 있는 채용이 있으신가요?

현재 오르비스에이아이에서는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와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저희 서비스인 “LOVO Studio”의 클라이언트를 담당해주시는 아주 중요한 역할입니다. 소수의 인원으로 이루어진 회사 사정상 개발 경험이 없으시거나, 부트캠프만 졸업하고 오시는 분들보다는 1년 정도 경력을 가지신 분들 혹은 그와 비슷한 수준의 능력을 갖추고 계신 분들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의 경우 ML팀과 함께 저희 핵심 기술인 음성 AI 기술을 머신러닝 바탕으로 발전시켜나가는 핵심적인 역할입니다. 이 분야의 경우 computer science에 높은 이해도와 ML/deep learning을 진행해본 경험을 가지고 계신다면 지원 가능하시고, 특히 음성 처리와 관련된 도메인을 다뤄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높은 가산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오르비스AI에 지원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안녕하세요. 지원자 여러분! 

저희는 매우 적은 인원이 같이 일하고 있지만, 덕분에 가족 같고 아기자기한 분위기 속에서 발전하고 있답니다. 인원은 적어도 저희를 지원해주시고 투자해주시는 분들은 절대 적지 않다는 말씀! 

규모가 작고 정보가 없어서 망설이시는 분이 계신다면 꼭 한번 도전해주셨으면 합니다. 이제 막 로켓이 출발하려고 하거든요 😀 그리고 성실하게 이력서 제출해주시는 만큼 저희도 꼼꼼하게 읽고 피드백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원자분들 앞에 꽃길만 펼쳐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화이팅!

 

 🎤   로켓펀치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남겨주세요. 🙂

지금까지 로켓펀치를 통해 많은 분들과의 인연이 시작되어 정말 감사드리며 신세 많이 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로켓펀치를 통해 오르비스에이아이에 들어올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스타트업 채용을 위해 계속 노력해주셨으면 좋겠고 계속 신세 많이 지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르비스AI 채용 페이지 바로 가기 

인터뷰 참여자:  Operations Manager 김대성 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