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적인 성향을 가진 분들 찾으시나요? 로켓펀치에서 쉽게 만나실 수 있어요.” -빌드잇

 

 

🎤  우리 기업을 소개해주세요. 

빌드잇은 IoT 디바이스 관리 및 제어, 데이터 시각화, 자동화 시스템 구축 등을 전문으로 수행하는 젊은 기술 기업입니다. 주로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B2B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어요.

주요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로 최대 3개의 센서 및 액세서리를 선택적으로 탈부착 가능한 BuildThing beacon 그리고 SDK, Cloud가 있습니다.

 

 

🎤  평소에 로켓펀치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주로 채용을 위해 활용하고 있지만, 채용 뿐만 아니라 꾸준한 기업 페이지 업데이트를 통해 빌드잇을 알리는 목적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로켓펀치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한 빌드잇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저희는 빌드잇 입사 지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우리 기업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입사 지원을 결정 하시길 바라면서 최대한 상세하게 채용 공고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분들이 채용 공고를 열람할 수 있도록 유료 채용 광고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로켓펀치를 통해 진행했던 채용 광고는 무엇인가요? 

지금까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신입/경력, 임베디드 엔지니어 신입, UX/UI 디자이너 신입/경력, 경영지원 신입/경력 등의 유료 채용 공고를 진행했습니다. 최근에는 UX/UI 디자이너 채용 공고도 게재해 좋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  다른 구인구직 서비스에 비해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스타트업은 그 존재 자체가 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켓펀치는 다른 구인구직 서비스와 달리 입사 지원을 하시는 분들께서 스타트업에 더 관심을 갖고 계신것 같습니다.  🚀 

 

 

스타트업의 특성을 더 잘 이해하기 때문에, 도전적인 성향을 가지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로켓펀치 채용을 통해 스타트업 성격에 맞는 인재 분들을 더 잘 만나보실 수 있어요!

 

 

 🎤  로켓펀치를 통해 합격한 지원자들과의 fit은 어떠신가요?

합격한 지원자 분들과의 fit은 단순하게 채용 채널만으로 결정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다만, ‘타 구인구직 서비스에 비해 로켓펀치를 통해 합격한 지원자 분들이 우리 빌드잇과 fit이 더 잘 맞을 것이다.’ 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죠. 😁

 

 

 🎤  로켓펀치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타 구인구직 서비스에 비해 로켓펀치를 통해 입사 지원한 분들은 스타트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신 경향이 있습니다. 그만큼 스타트업의 특성에 대해 더 잘 이해하시고 도전적인 성향을 가진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인재들이 필요한 스타트업이라면 로켓펀치 채용 공고 게시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또 구직을 하는 입장에서도 기업 프로필과 채용 절차 알림 등을 통해서 더 상세한 정보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그만큼 더 좋은 구직 경험을 하실 수 있으리라고 생각됩니다.

 

 

🎤   현재 진행하고 있는 채용이 있으신가요?

현재는 진행 중인 채용이 없습니다. 😅

 

 

 🎤   빌드잇에 지원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연봉, 스톡 옵션 등 근무 조건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긴 하지만 지원하려는 회사의 가치관, 성향, 문화, 그리고 회사가 하는 일이 무엇인지가 연봉, 스톡옵션 못지 않게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는 로켓펀치에 게시된 기업 프로필, 채용 공고 뿐만 아니라 회사 홈페이지에도 채용 페이지를 따로 두어 입사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께 더 많은 정보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채용은 없으나 다음 채용 진행 때에는 빌드잇과 함께 도전과 성장을 경험하실 더 많은 분들을 뵙기를 희망합니다.

 

 

 🎤   로켓펀치에게 하고 싶으신 말씀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남겨주세요. 🙂

최근에 생긴 ‘지원자에게 요청할 추가 정보’ 중 사전 질문 기능에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합격한 지원자 분들과의 fit이 단순히 채용 채널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고 말씀드렸는데, 그 이유는 개인의 성격과 가치관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사전 질문 기능을 통해 입사 지원자분들과 빌드잇의 fit 을 미리 확인해볼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듯 로켓펀치에서 고민하고 개선하시는 부분들을 늘 지켜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채용 플랫폼으로 거듭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빌드잇 기업 페이지 바로 가기 

인터뷰 참여자: 빌드잇 대표 최용순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