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개인 투자자를 ‘투자의 달인’으로, ㈜에스비씨엔

주식에 관심 있는 개인 투자자는 항상 바쁩니다. 각 증권계좌마다 보유하고 있는 주식의 현황을 일일이 확인하고, 새로운 투자를 위해 관심 있는 종목을 하나하나 체크하며, 적절한 투자 시점을 찾기 위해 전문가들의 분석이나 커뮤니티를 찾아다녀야 하는데요.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한데서 모아 볼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래서 ㈜에스비씨엔은 인공지능 엔진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 투자자들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주식 정보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투자의 달인’을 출시했습니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금융관련 데이터 서비스

2014년 7월 설립된 ㈜에스비씨엔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플랫폼을 기반으로 금융관련데이터를 B2B 및 B2C 형태로 서비스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하나증권, 교보증권, 이베스트증권, 팍스넷 등에 그동안 자체적으로 축적한 빅데이터 수집, 정제, 분석 및 모델링 기술과 AI 기반 알고리즘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맞춤형 투자 정보와 포트폴리오 구성, 시장 리스크 분석 정보를 제공합니다. B2C 서비스인 투달플랫폼은 계좌연동, 실시간정보제공, 알림푸시 등을 한곳에 모아서 제공하여 기존에는 본인 계좌정보는 증권사 사이트에서 보유종목에 대한 정보는 포탈뉴스를 통해 수집하던 번거로움을 덜어주는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극대화 한 증권 및 금융 통합 플랫폼입니다.

㈜에스비씨엔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플랫폼을 기반으로 관련 인력의 지속적인 채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15년 2명이던 임직원은 2016년 11명, 2017년 71명 수준으로 늘어났으며 2018년은 전문 영업 및 판매 인력을 포함하면 약 146명 수준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투자의 달인’ 플랫폼의 개발이 본격화되고 부가 서비스 제공까지 완료되는 2021년에는 250명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으로 현재대비 약 100명이상의 고용효과가 예상됩니다. 또한 사내 AI, 빅데이터 관련 인력의 지속적인 양성을 통하여 관련 산업 내의 고급인력을 배출하는 부가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글로벌 인력은 국내외 대학원 등을 졸업한 유럽, 동남아, 아프리카 출신의 개발 및 연구 인력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학원생, 학부 인턴 등 고용의 폭을 다양화 하는 동시에 체계적인 교육 훈련을 통하여 임직원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를 투자의 달인으로 이끄는 투달플랫폼

㈜에스비씨엔은 2019년 3월 ‘투자의 달인’ 안드로이드 앱, iOS 앱으로 ‘투달플랫폼’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에 B2B 형태로 국내 10여개 증권사에 시황리포트(실시간시황, 실적속보, 모닝시황방송, 기업탐방, 투자칼럼, 주요뉴스, 증권사리포트)와 AI종목 분석정보(T-Score, T-Signal, AI종목진단) 정보를 제공하던 ‘투자의 달인(Tudal)’서비스를 B2C 형태로 새롭게 개발한 서비스입니다. 투달플랫폼은 ㈜에스비씨엔이 축적해온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신규 서비스로서 투달 시그널, 내 보유종목 모아보기, 실시간 푸시알림, 종목정보 감성분석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투달플랫폼은 자사 기존 증권제휴서비스 통해 제공하던 ‘투자의달인’ 서비스를 소액 상품으로 리뉴얼하여 무료 고객 16만명 사용자를 유료서비스로 유입하며 전체 5백만명의 잠재고객의 신규 유료고객으로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에스비씨엔이 AI, 머신러닝,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자체 보유하고 있는 기술은 빅데이터 플랫폼, AI플랫폼, Alpaha On 플랫폼으로 채용 시 이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게 될 예정입니다. ㈜에스비씨엔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플랫폼(Financial Lake)은 실시간 데이터 수집, 정제를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구축하였으며, 축적된 금융관련 데이터(Finance Lake)는 다각적인 분석의 기본 데이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AI플랫폼은 SBCN 빅데이터 플랫폼의 데이터 분석 및 통계를 활용하여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AI Filter 및 Analyzer 기술을 통해 추천, 자동주문 리밸런싱까지 가능한 엔진을 보유 및 강화하고 있습니다. Alpaha On 플랫폼은 빅데이터 플랫폼와 AI플랫폼를 활용하여 제휴사 및 고객을 대상 금융, 주식, 투자 정보를 제공합니다.

최고의 기술로 풍요로운 세상을 만든다

㈜에스비씨엔의 미션은 ‘최고의 기술로 풍요로운 세상을 만든다’입니다. 2022년 국내 1위 D2C 투자 플랫폼이 되고자 하는 비전이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코어밸류로 ‘Market Driven’, ‘Customer Driven’, ‘Data Driven’를 지향합니다. 인류 역사에서 혁명적인 패러다임의 전환은 경험과 공부 그리고 깊은 사유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에스비씨엔은 미션과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 Deep Think(깊은 사유)를 통해 최고의 기술, 최고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에스비씨엔의 KPI는 전문교육 및 임직원의 혁신을 통한 고객만족도와 운영효율성의 향상입니다.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고객 이해, 제품 혁신, 마케팅 혁신과 운영 효율성 향상을 위한 프로세스 자동화, 문제 최소화, 빠른 업무처리의 노력을 끊임없이 하고 있습니다.

채용과정
– 1차 : 서류심사
– 2차 : 면접(소속 부서장 참여)
– 3차 : 대표 면담 및 최종결정

지원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2019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 현장 지원

㈜에스비씨엔을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2019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에 참여 신청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