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이제 온라인 쇼핑도 걸쳐보고 산다! 리얼 가상피팅앱 ‘V2’ 만든 블루프린트랩


인터넷 쇼핑몰에서 발견한 선글라스. 가격도 디자인도 마음에 들긴 하는데 과연 나한테 어울릴까? 온라인으로 쇼핑을 할 때 이처럼 고민되는 순간들이 생기곤 합니다. 선호하는 디자인과 어울리는 디자인이 같으면 좋겠지만, 실제로 물건을 받아 걸쳐보고 실망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V2’ 앱을 통해서라면 내 얼굴에 딱 어울리는 안경을 고를 수 있습니다. 셀카를 찍으면 얼굴 데이터를 분석, 어울리는 제품을 추천해주고 화면을 통해 가상으로 제품을 착용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인데요. 누구나 진짜 같은 가상 피팅을 해볼 수 있도록 기술을 개발한 회사, 블루프린트랩입니다.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는, Blue Print Lab

블루프린트랩은 얼굴인식과 AI, AR 기술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가상 피팅을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현재는 안경추천 및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안경테, 맞춤형 마스크팩과 같은 얼굴에 관련된 맞춤형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을 타겟팅하여 진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실리콘밸리의 Plug and Play, 뉴욕의 ERA 등에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딥러닝 개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NVIDIA의 Inception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NVIDIA로부터 딥러닝 개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신한퓨처스랩 5기 베트남 진출 특화기업으로 선정되어 신한금융그룹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문재인 대통령의 핀란드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하여 핀란드 및 유럽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였습니다.

블루프린트랩은 현재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안경을 추천하고, 추천된 안경을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가상 피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얼굴을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2D 얼굴이미지, 3D 메쉬데이터를 사용자 얼굴로부터 획득하게 되고 AI알고리즘은 획득한 얼굴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얼굴의 형태, 크기, 눈코입을 분석한 결과를 통해 사용자에게 어울리는 안경을 추천해 줍니다. 추천된 안경은 AR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게 하여 안경이 잘 어울리는지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에서 ‘V2’를 선보이자 수많은 사용자들로부터 그동안 이러한 서비스를 기다려왔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현재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 프랑스의 아이웨어 브랜드 라미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와의 협력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별도의 기기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얼굴 각 부분의 치수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안경테, 마스크팩과 같이 얼굴에 관련된 개인 맞춤형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솔루션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안경뿐만 아니라 가상 메이크업, 성형수술 후 모습 예측, 얼굴인식을 통한 본인인증 등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쓰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로 누구나 할 말은 하는 회사

블루프린트랩은 자유로움 속에서 각자 본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조직이며 지위고하에 상관없이 누구나 할 말은 하는 분위기입니다. 출퇴근 유연제를 실시하고 있어 정해진 출근시간과 퇴근시간 없이 본인의 일정이나 컨디션에 맞춰 업무를 진행할 수 있으며 휴가는 별다른 제약 없이 원하는 기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팀 내에 영어 원어민이 두 명이 있어 영어와 한국어를 공용어로 쓰고 있으며,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업무환경, 업무방식, 의사소통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미국,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해외출장의 기회가 누구에게나 주어지고 있습니다. 개인 능력 계발을 위한 기회를 최대한 제공하고 있어 업무에 관련된 도서구입을 지원하고 있으며 세미나 및 컨퍼런스 참여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개발팀의 경우 능력향상을 위한 자체 스터디 모임을 자율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최신기술의 트렌드 체크나 새로운 기술의 도입을 위한 기술토론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간식, 음료수, 커피와 같은 기호식품은 무제한 제공되고 있으며 기타 필요한 물품은 요청에 의해 바로바로 구입이 이루어집니다.

 

지원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2019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 현장 지원

블루프린트랩을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2019 신한퓨쳐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에 참여 신청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