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구직] 정성훈 님 셀프인터뷰

세상을 향해 불가능한 꿈을 꾸는 맑은영혼 정성훈입니다.

 

대학 시절 평생학습관, 사회적기업에서 인턴연구원을 담당하여 프로그램 기획/운영지원/연구과제를 수행했습니다. 군생활중 인사교육업무를 담당하여 본부, 비행대대의 인적자원관리, 예산/물류관리, 교육훈련을 담당했으며, 대학원 시절 헬스케어, 스타트업 창업 지원 분야 논문게재를 이루어냈습니다. VC, 컨설팅,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액셀러레이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Q 1  요즘 가장 관심 있는 것을 알려주세요.

요즘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액셀러레이팅(벤처투자)과 Pitch Deck, Investor Deck, Culture Deck, Traction Line, Flywheel Model, Business Model 등의 핵심 지표 컨설팅에 관심이 많습니다.

 

 

 

Q 2  간단한 소개를 해주세요.

세상을 향해 불가능한 꿈을 꾸는 맑은 영혼의 소유자 정성훈입니다. 이러한 인생관을 바탕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는 기술과 조직, 사회적 가치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일상의 혁신가들과 함께 치열하게 고민하며 실천하는 삶을 살고자 합니다.

 

 

Q 3  당신만의 강점이 있다면?
제 강점은 한 가지 일에 몰입하며 끝까지 책임지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업 또는 직장에서 주어진 과제나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경험을 떠올려보면, 잘 할 수 있는 일 뿐 만 아니라, 잘 모르고 어려운 일이 주어질지라도 일단 책임을 맡게 된 다음에는 끝까지 최선을 다해 주어진 일을 완수하려 노력했습니다.

 

 

Q 4  학창시절의 경험 중 가장 멋진 경험을 들려주세요.
친한 지인들과 ‘홀리스타 미니스트리’ 프로젝트를 1년간 운영했습니다. 이를 통해 주중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교회의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청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게 지원하였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문화예술 공연 및 청소년 진로코칭, 사회적기업 스터디 등을 진행하며, 공간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도울 수 있었던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Q 5  현재 새로운 기회를 찾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액셀러레이팅 업무 수행을 통해 혁신기업가들과 혁신기업들의 성장을 함께 돕고 싶어서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