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블록체인 금융시대의 리더, ‘고팍스’의 스트리미

최근 세계 최대 SNS 서비스 기업 페이스북이 리브라 발행 계획을 발표하면서 암호화폐가 더욱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금이나 카드가 아니라 디지털 자산인 암호화폐로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까지 실제 지불이 가능해지는 영역이 확장될 것이라는 기대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블록체인을 통해 발행되고 기록되며 그 가치를 점차 인정받고 있는 암호화폐. 스트리미의 이준행 대표는 암호화폐가 지금의 금융시스템을 혁신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조하는 기술이 될 것이라 생각, 스트리미를 통해 빠르고 믿을 수 있는 기술 중심의 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를 열였습니다.

보다 나은 금융을 위해 모인 혁신가들

스트리미는 블록체인 기술에 매료된 다양한 배경의 혁신가들이 보다 나은 금융을 만들기 위해 함께 모였습니다. ‘보다 나은 금융’이란 인터넷과 같이 열려있고, 빠르고, 혁신적인 금융 네트워크 위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앞으로 폐쇄적 전용망을 기반으로 한 금융은 블록체인을 통해 인터넷과 같이 열린 금융으로 변모할 것입니다. 스트리미는 이러한 전통적인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의 가교가 되기 위하여 존재합니다. 세계 각국의 보안 및 법적 규정을 준수하는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스트리미는 혁신과 협력의 정신을 지닌 근로공동체로서, 세상 사람들이 보다 풍요롭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항상 매진할 것입니다. 스트리미는 FENBUSHI CAPITAL, DIGITAL CURRENCY GROUP(DCG), 그리고 신한은행(제 1금융권 최초투자유치) 등 투자유치에 성공하였으며, 2017년 11월 13일 암호화폐 거래소인 고팍스(GOPAX)를 출시했습니다.

Technology, Security, Trustworthy, Customer-Oriented

스트리미는 고팍스로 거래 효율성과 투명성을 확보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거래소의 표준이 되고자 합니다. 스트리미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제 1금융권 기준에 부합하는 블록체인 해외송금 솔루션을 개발했고, 나스닥(NASDAQ)과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개발진 출신 컨설팅 업체로부터 직접 자문 받은 주문체결시스템(OMS)을 도입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이더리움 기반 암호화폐 오입금 회수 기능을 적용하였으며, 글로벌 IT기업 출신 연구진들로 이루어진 자체 개발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미는 보안에 강합니다. 사이버 경찰청 출신 온, 오프라인 보안 전문가로 구성된 정보 보안팀을 운영하며 국제표준 보안인증인 ISO/IEC27001인증과 정보보호 관리체계인증인 ISMS 인증을 업계 최초로 취득했습니다. 콜드웰렛 등 다중 보안체계 운영을 통해 철저한 크립토 자산을 보호하며, 최신 기술을 활용한 침입 탐지 및 DDos 방어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스트리미는 신뢰할 수 있습니다. 2-Factor Authentication(2FA) 의무화를 통해 고객을 보호하며,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으로 불법 거래를 감시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인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 개발하여 운영하며 사기, 유사수신, 자금세탁 방지를 위한 국제표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미는 고객을 지향합니다. 프로세스를 통한 엄선된 암호화폐 상장으로 투자자를 보호하며 신속하고 적극적인 고객센터 운영을 위한 티켓시스템 도입했습니다. 도덕경영 내재화를 통한 기업윤리를 준수합니다.

책임이 따르는 자율의 문화

스트리미는 책임이 따르는 자율의 문화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은행, 병원, 어린이집 등 출퇴근 시간에 눈치 보지 말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직원의 생활을 존중합니다. 직급이 아닌 닉네임으로 수평적 커뮤니케이션을 하며 매달 전 직원이 함께하는 Townhall을 통해 궁금한 점을 서로 나누고 있습니다. 스트리미는 개인의 성과보다 성장을 우선시합니다. 진실성을 바탕으로 효율적이게 피드백을 공유하는 1on1 제도를 통하여 구성원들의 도전과 성장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스트리미는 개인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과 사회적 가치를 중요시합니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높은 도덕적 기준을 가지고 함께 성장하고자 합니다.

스트리미는 직원들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러 복리후생과 문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인 법인카드를 발급해 중, 석식대를 제공하며 다과 및 커피, 야근시 택시비를 지원합니다. 다크, 탁구, 보드게임, 플레이스테이션 등 다양한 놀이시설과 휴식을 위한 안마의자, 수면실과 카페테리아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경조금과 경조휴가, 명절 귀성비를 지원하며 연간 백만원의 운동 및 의료비, 7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비를 지원합니다. 업무 관련 혹은 외국어 관련 교육비 연간 200만원을 지원하며, 업무 관련 도서구입비를 지원합니다. 인사추천제도로 직원이 추천한 인사가 입사시에는 백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채용중인 포지션
– 백엔드 개발자
– 안드로이드 개발자
– AML/FDS 담당자
– 서비스 기획팀
– 마케팅팀 이벤트/프로모션 관리자

지원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 현장 지원

스트리미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에 참여 신청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