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글로벌 해커들이 모여 대한민국의 정보 보안을 이끈다! ㈜스틸리언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많은 일을 합니다. 통화하고, 메시지를 주고받는 것을 넘어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고, 영상을 보거나 무언가를 구매하기도 하죠. 사진, 주소록, 메시지, 금융정보 등 개인의 사생활이 담겨있는 스마트폰이 해킹 당한다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SNS에 낯 뜨거운 사진들이 올라가거나 지인들에게 송금을 요구하는 피싱 메시지가 발송되고, 카메라를 통해 사생활을 염탐 당할 수도 있는데요. 스마트폰 속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을 실제 해커들이 모여 만들어냈습니다. 모바일 앱 보안솔루션 ‘앱수트’를 개발한 사이버 보안 전문회사 ㈜스틸리언입니다.

차세대 정보보안 전문 기업 ㈜스틸리언

㈜스틸리언의 박찬암 대표를 비롯한 구성원들은 화이트해커 출신입니다. 해커의 관점에서 보안 솔루션을 만드는 것이 ㈜스틸리언의 가장 커다란 장점입니다. 각각의 구성원들은 한국인터넷진흥원, 삼성SDS, 라온시큐어 보안기술연구팀, 소프트포럼 등에서 근무하며 정보보안 기술을 연구하였습니다. KISA 해킹방어대회 및 코드게이트 국제해킹방어대회, DEFCON CTF 등에서 우승 및 입상, 대한민국 인재상 대통령상 수상, 보안 인재 10인 선정 및 장관상 수상, 美포브스 선정 아시아의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 선정 등의 경력이 있습니다. 현재 구성원들은 서울동부지방검찰청, 경찰청 사이버 범죄 전문가 그룹, 금융감독원 등에서 자문위원을, 아주대학교 및 성신여자대학교 보안학과 겸임교수 등의 직책을 맡으며 정보보안 발전을 위하여 다방면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해커 최초로 교과서에 실리기도 한 박찬암 대표는 12살에 해킹을 시작, 세계적인 유명 해킹대회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보안전문가로 기업에서 근무하던 시절, 연구개발은 외면하고 당장 돈이 되는 업무에만 인력이 혹사되는 것 같은 두려움을 느낀 박대표는 ‘즐겁게 보안기술을 연구개발할 수 있는 회사’를 설립하고자 마음먹고 ㈜스틸리언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구성원 약 30명 중 80%이상이 기술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술집약적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연구개발(AppSuit, AppSuit Keypad, AppSuit AV, AppSuit WBC), 공격자 관점에서 보안 컨설팅, 해킹 및 보안기술 R&D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계인(Alien)의 기술을 훔치는(steal) 회사

㈜스틸리언이 개발한 ‘앱수트’모바일 앱 위변조 방지 및 소스코드 난독화를 통해 모바일 앱을 해킹할 수 없도록 보호하는 솔루션으로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케이뱅크, SKT, LG전자, 뱅크샐러드, 다수 증권사 등에 적용되어 기술력 및 안전성을 검증받았습니다. 앱수트가 적용된 앱은 수백여 가지, 적용된 앱 사용자는 수천만 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앱수트 AV’는 스마트폰 전용 백신 솔루션으로 악성 앱에 대한 실시간검사를 수행하며 악성 앱 설치 및 동작 시 탐지하고 삭제합니다. ‘앱수트 keypad’는 모바일 가상 키패드 보안 솔루션으로 사용자가 입력하는 값에 대한 무작위 배열, 종단간 암호화 등의 기능을 이용하여 입력 값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모의 해킹 서비스’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해커들이 실제 공격자 관점에서 외부에서 침투하여 취약점 발견 및 시나리오를 도출하며, 체크리스트 기반의 형식적 점검이 아닌 실질적으로 위협이 되는 취약점을 발견하고 실용적 보안대책을 제시합니다. 보안 분야에서 일반적인 수준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해킹, 보안기술을 ㈜스틸리언 보안기술연구소의 수준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연구소, 국가기관 등과 협업 및 수행합니다.

㈜스틸리언의 모토는 구성원 개개인이 모두 행복해야 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11시 출근과 6시 퇴근, 입사 1년차는 12일, 2년차 18일, 3년차 24일 휴가 제공, 학비 지원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수평적인 기업문화로 직급 호칭을 하지 않으며, 누구에게 업무를 지시하지 않습니다.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벤더사의 입장에서 고객의 서비스를 침해하는 것이 아닌 고객 중심, 고객과 협업을 통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문성이 뛰어난 인력들이 중심이 되어 기술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업무 및 연구개발을 개개인이 책임감을 갖고 중추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곧 회사 구성원 개개인의 발전이 회사의 성장이라는 모토로 운영되는 기업입니다.

채용중인 포지션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개발부문 (전문연구요원 가능)

[모집 Part 1]
– 앱수트는 C언어, Java, Python을 통해 주로 개발합니다.
– ELF, Dalvik, Gradle 빌드 시스템, Java bytecode/JVM, AOSP, APK 구조 등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있으신 분이면 좋습니다.

[모집 Part 2]
– Objective C, Python, C언어, Swift 개발 가능하신 분
– LLVM 개발 가능하신 분
– iOS에 친숙하신 분

[모집 Part 3]
– Java, Objective C, Swift(초급이상), C++, Javascript(es6), JSP, WAS 관련 지식이 있으신 분

지원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 현장 지원

㈜스틸리언을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에 참여 신청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