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대한민국 간편결제의 역사를 써나가는 페이민트

하루쯤 지갑을 깜빡해도 괜찮은 이유.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간편결제 앱 덕분인데요. 요즘은 현금이나 카드가 없어도 비밀번호 여섯자리만 입력하면 쉽고 편리한 결제가 가능하죠. 국내 간편결제 시장은 2016년부터 큰 성장을 이루어 지난해 이용금액은 80조 1453억원, 가입자수는 약 1억 7천여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을 주도해온 핀테크 선도 기업, 카카오의 ‘카카오페이’, 롯데의 ‘엘페이’, 신세계의 ‘SSG페이’ 등 국내 대표 모바일 간편결제 솔루션을 개발한 페이민트를 소개합니다.

새로운 모바일 결제 환경을 선도하는 기업

페이민트는 한국의 간편결제와 역사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지금 간편결제 하면 바로 떠올리는 ‘카카오페이’의 전신인 LGCNS의 Mpay, 그 프로젝트와 함께 2014년 페이민트가 시작됐습니다. 여섯자리 숫자로 결제하는 간편결제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며 각광받아 시럽페이(11pay), 6개카드사 통합앱카드, 엘페이, SSGpay 등 주요 대기업 및 유통업체의 간편결제를 컨설팅하고 구축, 운영하였습니다. 이때 얻은 경험들을 토대로 삼아 페이민트만의 독자기술을 개발해내 2019년 6월 금융위원회로 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습니다. 해당 기술로 탄생시킨 여러 모바일 간편결제 솔루션이 바로 ‘LINQ’와 ‘결제선생’입니다.

페이민트의 대표적인 서비스, LINQ와 결제선생

‘LINQ’는 2018년 금융위원회로부터 그 혁신성을 인정받아 규제샌드박스 제도 중 위탁테스트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신한카드, KB국민카드, 농협은행, 하나카드 등 주요 금융사 결제앱을 통해 직접 O2O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소형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스타벅스 사이렌오더와 같은 스마트오더가 가능한 간편결제를 구축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제주도와 인천펜타포트 락페스티벌에서 충분한 필드테스트를 진행했으며 현재는 서울 일부 카페와 푸드코트 매장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결제선생’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에게 모바일 메시지(알림톡)로 청구서를 전달하고, 고객은 별도의 방문이나 앱 설치 없이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간편결제 앱을 통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학원이나 병원 등 기존에는 직접 방문하여 실물 신용카드로 결제를 진행해야만 했던 불편함을 해소시켜 주는 서비스인데요. ‘LINQ’와 ‘결제선생’ 모두 간편결제 코어기술은 페이민트만의 독자적인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민트만의 독자적인 결제서비스 개발에 합류할 개발자를 기다립니다!

페이민트는 외부 개발 프로젝트를 배제하고 독자적인 결제서비스를 준비하며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환경적으로 5번의 이사를 거치면서 현재는 16명의 직원들과 성수동에 터를 잡고 새로운 인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페이민트는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직책을 모두 없애고 대표부터 막내까지 모두 서로를 ‘님’이라는 존칭으로 부르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IT기업과 달리 강제회식과 잦은 야근이 없기 때문에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다만 부득이한 솔루션 업데이트 반영이 필요할 경우에만 야근이 진행되며 대부분 자신의 업무가 마무리되면 눈치 보지 않고 바로 퇴근 가능합니다. 학업이나 육아 등의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위해 유연근무제도 또한 운영중입니다. 앞으로 ‘다니고 싶은 회사’가 될수 있도록 더욱 좋은 환경과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페이민트는 새로운 모바일 결제 환경을 선도하고 있지만 빠른 성장에 비해 아직 관련 규제가 그 속도를 따라오지 못하는 아쉬움을 느낍니다. 때로는 ‘산 넘어 산’이라는 말을 절감하기도 하지만, 누구도 가지 않은 길을 앞장서서 걸어가기에 남들이 보지 못한 새로운 풍경과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페이민트가 궁금하다면 직접 문을 두드려 주세요. 많은 개발자분들의 소중한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채용중인 포지션
– Front-end 개발자 : 결제 시스템 개발
– Server 개발자 : 결제 서비스 개발

자격요건
– 학력 : 초대졸이상
– 성별 : 무관
Front-end 개발자 : 경력 2년 이상
Server 개발자 : 경력 3년 이상
– Java, Spring, JSP, MySQL 경험자
– HTTP(RESTful)API 설계 및 App API 개발 경험

담당업무
Front-end 개발자 : 페이민트의 결제서비스 개발
– Vue / React 를 이용한 Web Front-end 개발.
– restful 방식의 자바 API 개발.
– HTML / CSS / JAVA Script 이해와 활용능력
– GIT 사용능력

우대사항
Front-end 개발자 :
– 프로젝트 생성부터 배포까지의 상용서비스 운영 경험
– SCSS, SASS 적용 및 개발 경험
– 데이터 시각화 개발 관련 경험
– Typescript 활용 경험
– UX에 대한 이해와 적용의 경험
– Back-end, App Client 개발 경험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최신 기술 사용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분

Server 개발자 :
– 정보처리기사 / 산업기사
– AWS기반의 서비스 개발경험 보유
– 결제 솔루션 유 경험자 우대
– 보안알고리즘(RSA, AES) 경험자 우대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신 분
– 최신 기술 사용에 대한 거부감이 없는 분
– SW 및 컴퓨터 관련 전공자 우대

추가 우대사항
– 지치고 힘들때 시원한 한방의 밝은 유머감각
– 업무미팅 중 치열한 격론 후에도 상처받지 않을 강인함
– 무엇보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강한 프라이드와 장인정신

채용 과정
– 1차 : 서류전형
– 2차 : 실무자면접
– 3차 : 임원면접 후 최종 합격 결정

지원 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 현장 지원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개발 프로젝트 상세하게 기술 후 제출 요망

페이민트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신한 Future’s Day에 참여 신청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