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유튜버와 광고주가 만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유커넥! ㈜그럼에도

우리나라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은? 국민메신저도, 포털사이트도 아닌 유튜브입니다.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한국인은 하루 평균 5.6건, 월 평균 20여시간 유튜브앱을 통해 영상을 보는데요. 10대나 20, 30대뿐만 아니라 50대 이상까지도 모두 유튜브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용시간 역시 작년 대비 50% 증가해 유튜브의 영향력이 날로 거세어짐이 실감되는 요즘. 유명 크리에이터가 먹방을 통해 신제품에 도전하거나, 화제의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는 등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도 날로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그 중심에 유튜버와 광고주를 연결하는 ㈜그럼에도의 유커넥이 있습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을 새롭게 만들어 나간다!

㈜그럼에도는 유커넥을 통해 유튜버 콘텐츠 제작에서부터 디지털 미디어 바잉 및 운영까지 제공하는 국내 No.1 유튜브 토털 마케팅 솔루션 회사입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를 확보해 1억 41만명의 구독자를 달성, 현재 1,273명의 유튜버와 함께하고 있는데요. 뷰티, 푸드, 게임, IT, 키즈, 패션 등 모든 분야의 유튜버와 함께 구글코리아, 아모레퍼시픽, SK텔레콤, LFmall, 페덱스, 스노우, 신라면세점, 진주햄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및 에이전시를 연결. 지금까지 약 1,000여건 이상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유커넥은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퓨처플레이, 아모레퍼시픽으로부터 투자를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기업들은 유튜버를 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기 위해 기획부터 섭외 및 조율, 진행 후 결과보고까지 복잡한 절차와 긴 시간, 큰 비용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크리에이터들 역시 내 채널과 이미지에 맞는 협찬이 들어오기를 하염없이 기다리거나, 일일이 찾아다니며 제안하고 다니기에도 어려운 점이 많았는데요. ㈜그럼에도는 광고주와 크리에이터, 양쪽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해답을 제시했습니다. 유커넥을 통해 광고주가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면 상품, 기획, 예산 등에 가장 적절한 유튜버를 추천 받게 됩니다. 크리에이터는 캠페인에 매칭되면 세상에 하나뿐인 자신만의 광고 컨텐츠를 제작하고 정산을 받게 되는 것이죠.

데이터 성과 분석 기반의 MCN 마케팅 자동화 플랫폼, 유커넥

유커넥은 광고주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연결하는 MCN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입니다. 크리에이터의 영상에 브랜드의 스토리를 녹아낼 수 있도록 매칭하며, 유튜브 토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역경매 방식을 도입, 브랜드 최적의 유튜버와 매칭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미디어랩 전문 인력의 토털 디지털 IMC를 제공, 원스탑 솔루션으로 유튜버 영상 소재를 제작-재가공-활용할 수 있으며 유튜브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GDN, UAC등 매체별 퍼포먼스 마케팅을 운영합니다. 구매전환 등 광고주 KPI 달성을 위한 리마케팅도 진행합니다.
기업 유튜브의 채널을 운영하며 브랜드의 성장과 잠재고객을 확보합니다. 유튜버 콘텐츠의 라이선스를 확보하고, 웹드라마나 웹예능 등 기업형 프로덕션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해당 콘텐츠는 유튜브와 GDN 광고상품을 통해 알리며 구독자와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리마케팅, CRM 마케팅을 통해 잠재고객으로 전환을 유도합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플루언서 플랫폼을 함께 만들어 갈
꿈 많은 동료를 찾습니다!

㈜그럼에도는 집중과 효율을 위해 자유롭게 출퇴근하고 휴가를 사용하는 회사, 정치를 싫어하며 업무를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는 회사, 더 나은 목표와 도전을 위해 인내하고 신뢰하는 동료들이 있는 회사입니다. 유명한 유튜버가 회사로 찾아오고, 취미로 유튜버하는 팀원도 많습니다. 기획 아이디어는 모든 팀원이 함께하는 회의를 통해 결정하며, 각자가 회사의 부품이 아닌 주인이 되어 스스로 일합니다. 답습을 싫어하고 더 나은 결과를 위한 새로운 기술 도입에도 주저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산업이다 보니 만드는 개발 과제의 난이도가 꽤 높고 어려운 편입니다. 허나 어려운 만큼 새롭게 만들어 가는 과제가 인플루언서 플랫폼의 글로벌 기술 표준이 된다고 믿습니다. 서로를 믿어야 더 높이 나아갈수 있듯이 도전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팀원이 성장하면 그에 맞는 최상의 보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야 회사가 성장할 수 있으니까요.

가족들의 건강도 챙기기 위해 매년 팀원 포함 가족 3명, 최대 71만원의 건강검진을 지원합니다. 함께 이룬 성과는 동등하게 공유하는 인센티브 제도를 운영하며, 도서 구입 및 세미나 참석 등 자기개발을 위한 노력에 연 60만원 지원합니다.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신 장비와 소프트웨어, 원두커피와 간식 등을 제공하며 점심시간은 한 시간 반, 저녁식사는 무료입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오전 근무만 하고 함께 문화 생활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유커넥데이’를 운영합니다.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전신 안마기도 준비되어 있고, ‘내일채움공제’도 하고 있습니다.

채용중인 포지션
개발직군 : 풀스택
– 서비스 전체 리뉴얼 백엔드/프론트엔드 개발
– 처음에는 능숙한 분야에서 시작해서 점차 웹개발의 풀스택을 경험하고 실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지원
– 신규 서비스 백엔드/프론트엔드 개발 (Tracking, E-Commerce 등)
– 신규 서비스에는 특정 언어나 프레임워크에 제한이 없음!

개발직군 : 프론트엔드
– 서비스 전체 리뉴얼 프론트엔드 개발
– 신규 서비스 프론트엔드 개발 (Tracking, E-Commerce 등)
– 신규 서비스에는 특정 언어나 프레임워크에 제한이 없음!

개발직군 : 백엔드
– 서비스 전체 리뉴얼 백엔드 개발
– AWS 서버 및 관련 서비스 운영
– 데이터베이스 수집 시스템 및 스케줄러
– 신규 서비스 개발 (Tracking, E-Commerce 등)

채용과정
서류전형 → CTO티타임 → CEO티타임

지원방법
자유양식의 이력서, 포트폴리오로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 현장 지원

㈜그럼에도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에 참여 신청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