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당신의 반려동물이 더 건강할 수 있도록, 고미랩스

지친 하루의 끝에 만나는 따스한 온기. 무조건적인 사랑과 절대적인 믿음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가족. 우리는 그들을 더 이상 ‘애완동물’이 아닌 ‘반려동물’이라 부릅니다. 사랑하는 내 강아지와 고양이를 하루 종일 곁에서 아끼며 보살펴주고 싶지만 생업에 종사하다보면 실제적으로 함께 있는 시간이 너무나도 짧을 수밖에 없는 게 현실인데요. 집에서 혼자 잘 놀고 있을지, 하루종일 잠만 자는 건 아닐지, 밥은 잘 먹는지…. 반려동물의 건강이 걱정되고 궁금한 당신을 위해 고미랩스가 나섰습니다. 스마트 펫 홈 플랫폼, GOMI입니다.

반려동물 1천만 시대, 내 아이의 건강을 생각합니다

팻펨족(Pet+Family)이 늘어나면서 현재 우리나라의 반려동물은 1천만 마리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네 가구 중 한 가구는 반려동물을 양육하고 있는 것인데요. 고미랩스는 반려견 세 마리 중 한 마리가 분리 불안장애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사실에서 출발했습니다. 반려동물과 놀아주는 공 모양의 인공지능 로봇, 고미볼(GOMI Ball)을 만들어 낸 것인데요. GOMI의 핵심인 고미볼은 반려동물을 운동 시키며 당신이 이전에는 몰랐던 아이들의 운동 패턴을 수집해서 알려줍니다. GOMI Collar를 통해 아이들이 하루 24시간을 어떻게 생활하는지 확인하고 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GOMI Toss로 건강한 식사를 도울 수 있습니다.

고미랩스는 정보보호를 전공한 대학원 동문들이자 반려동물 애호가들이 뭉쳐 만든 스타트업입니다. ‘고미’는 고미랩스 멤버의 반려견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또 하나의 가족, 세상의 모든 반려동물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2017년 글로벌 생명과학 회사 바이엘이 운영하는 Grants4Apps Korea 프로그램에서 우수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3개사 중 반려동물 관련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되어 필드테스트 및 제품개발 자문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받았습니다. 일본 소프트뱅크가 운영하는 온라인샵 +Style에 사전 예약판매를 진행, 인기리에 매진시켰으며 반려동물 선진국인 일본 소비자들의 깐깐한 피드백을 반영하여 품질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2018년에는 한국 크라우드펀딩 와디즈와 일본 크라우드펀딩 마쿠아케, 국내 온라인 판매채널을 통해 10억원, 총 1만2천개의 사전 주문을 달성했습니다. 앞으로 강아지와 노는 습성이 다른 고양이를 위한 고미볼도 준비중에 있으며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독일, 프랑스 등의 글로벌 기업들과 손잡고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행복하면 사람도 함께 건강하고 행복해집니다

당신이 집을 비운 11시간 동안 오직 당신만을 기다리는 반려동물. 분리 불안을 느끼는 아이는 물건 뜯기, 심하게 짖기 등 여러 가지 비정상 적인 행동을 보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증과 무기력증은 비만이 되는 중요한 원인이 되는데요. 동물행동 심리 전문가인 수의사와 1:1 도그 트레이너와 함께 만드는 고미볼은 혼자 있는 아이도 재미있게 놀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바닥에 놓기만 하면 자율주행을 시작하여 강아지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운동을 유도합니다. 특히 고미볼을 물면 진동하고 때리면 빛이 나는 등 12가지 상호작용을 보여 강아지가 질리지 않고 오랫동안 놀수 있습니다. GOMI Collar는 반려동물의 24시간 활동량과 활동패턴을 모니터링합니다. 운동량이 부족한 경우 고미볼과 연동하여 능동적으로 운동을 유도할수 있습니다. 사료 급식기인 GOMI Toss는 고미볼을 가지고 운동한 만큼 간식이나 사료를 보상해주기 때문에 건강한 식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고미볼의 앱을 멋지게 디자인해줄 UI/UX 디자이너를 찾습니다

고미랩스는 개인이 성장해야 조직이 성장하고, 조직이 성숙하지 않으면 개인의 성숙 또한 저해된다는 생각 아래, 모두가 주체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미볼이 더 멋진 제품이 될 수 있도록 출시를 앞둔 고미볼 앱의 디자인을 진행해보고 싶은 디자이너라면 지금 바로 지원해보세요!

지원 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 현장 지원

고미랩스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신한 Future’s Day에 참여 신청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