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세계최초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통합보안관제 플랫폼을 보유한 ㈜씨티아이랩

2011년 4월, 한 은행의 금융업무가 완전히 마비되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외주 업체의 직원이 웹하드 무료 다운로드 쿠폰으로 업무용 노트북에 영화를 다운받는 과정에서 악성코드가 침투, 감염된 것이 원인이었는데요. 악성코드가 전산센터의 서버 273대의 자료를 파괴, 시스템을 다운시켜 큰 혼란을 일으키면서 정부와 기업, 국민들이 정보 보안에 대한 큰 경각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후 주요 언론과 기업이 마비되거나 정보가 유출되고 시스템이 공격당하는 등 사이버테러의 위협은 그 형태를 바꿔가며 날로 거세지고 있습니다. 보다 강하고 보다 확실한 사이버 보안이 요구되고 있는 요즘, 세계적으로 사이버 보안기술의 최고 정점에 있다고 평가되는 미군 당국에서 주목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기업이 있습니다. ㈜씨티아이랩입니다.

사이버 보안 위협을 강력한 인공지능 기술로 적용해 탐지한다!

㈜씨티아이랩은 세계 최초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통합보안관제 플랫폼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기존 보안시스템이 탐지하지 못하는 Gray Area에 대한 사이버 보안 위협을 강력한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여 탐지에 성공한 것인데요. 신한은행, 한전KDN 등에 적용하면서 타 금융권과 공공분야에서도 제품 성능검증(PoC) 및 사용 요청이 물밀 듯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최고의 사이버 보안기술을 보유한 미군 측에서도 ㈜씨티아이랩의 제품에 대한 상세 기술내역서(White Paper)를 요청하여 제출하였고, 세부 기술검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 권위의 IT 리서치 기관 Gartner의 애널리스트들도 ㈜씨티아이랩의 기술에 대해 ‘글로벌 혁신기술’로서의 가치를 검증중입니다. 검증이 완료되면 강력한 인공지능 기반의 새로운 보안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혁신 기업으로 세계를 향해 도약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종의 인공지능 엔진을 통해 적응형 방어를 완성함이 최종 목표

㈜씨티아이랩의 DTI(Deep Threat Intelligence) 플랫폼은 침해 위협 탐지 및 Gray 영역에 대한 이상행위 탐지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3종의 인공지능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3종의 인공지능 엔진 중 현재 ① 네트워크 이상행위 탐지 AI 엔진(Net Surveillance), ②악성코드 탐지 AI 엔진(Malware Hunter)은 개발이 완료되었으며, ③ 전체 시스템 상태를 파악, 최상의 보안 정책을 AI가 수립하고 대응하는 적응형 방어엔진 (Adaptive Defense) 은 40%가량 개발 중에 있습니다. 최종 목표는 전체 인프라에 대한 가시성을 높여 적응형 방어를 완성하는 데 있습니다.

㈜씨티아이랩의 DTI 플랫폼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최신 트렌트인 ‘설명 가능한 인공지능’을 적용, 위협 탐지 결과를 현업 담당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관련 근거를 제시하여 설명해주며 인프라의 취약점을 빨리 발견하고 위협 행위를 조기에 차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IT(Information Technology)망 뿐만 아니라 OT(Operational Technology)망을 동시에 이상행위 탐지가 가능하다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이 최적의 보안 정책을 수립하고 최소한의 영향으로 최적의 방어를 시시각각 설정해주는 적응형 방어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 로컬/글로벌 인텔리전스 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 모델을 통해 가장 위협이 되는 인디케이터(잠재적 위협요소)를 추출하고, 빠른 가설 수립에 도움을 줘 위협 헌팅과정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드는 ㈜씨티아이랩만의 고유한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술로 앞서가는 기업다운 환경과 문화를 만드는 노력

울창하고 사계절 푸르른 양재시민의 숲이 내려다보이는 양재AI혁신허브에서 현재 21명의 직원들이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최초이며 세계적으로 가장 앞서가는 기술을 만들어나가는 기업답게 창의성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개발 환경과 기업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씨티아이랩의 기업문화는 다음과 같은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Stock Option, Flexible Time 근무제, 수평적인 조직문화, 영문 닉네임 호칭, 회식강요 안함, 야근강요 안함, 인센티브제, 우수사원포상, 퇴직연금, 구내식당(사원식당), 점심/저녁식사 제공, 창립일행사, 워크샵, 플레이샵, 신입사원교육(OJT), 자격증 취득 지원, 교육비 지원, 연차, 여름휴가, 경조휴가제, 반차, 창립일 휴무, 근로자의 날 휴무, 포상휴가, 명절선물/귀향비, 휴게실, 수면실, 회의실, 카페테리아, 건물 내 경사로, 휠체어용 난간, 문턱 없음, 자유복장, 간식 제공, 음료제공(차, 커피), 전원 주차장 제공, 노트북, 4대 보험 ]

업계 최고의 대우로 우수한 인력을 모십니다

㈜씨티아이랩은 인공지능 기반의 사이버 보안 회사이기에 데이터 사이언티스트/AI 모델링 경험 인력과 보안 제품 개발 경험 인력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최근 사이버 보안제품 최고의 레퍼런스인 신한은행과 한전에 ㈜씨티아이랩의 제품이 성공적 적용되면서 본격적 사업 확장 시기를 맞고 있어 업계 최고의 대우로 우수한 인력을 채용코자 합니다.

채용중인 포지션
1)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 AI 모델링 (경력 / 업계 최고 대우 0명)
– 데이터 분석 모델링
– 고급 통계분석, 예측 모델 개발
– 강화학습(Multi Agent Learning, Game Theory, Deep Q Learning) 경험자

2) 보안 제품 개발 (경력 / 업계 최고 대우 0명)
– SIEM 개발 / 적응형 대응 시스템 설계/개발 경험자
– 보안 관제 경험자 / 포렌식 경험자
– 로컬 / 글로벌 인텔리전스 빅데이터 수집, 처리, 분석
– 패킷 분석, 악성 파일 동적 / 정적 분석

3) 기술 영업 / 영업 지원
– 네트워크 보안 기술 영업
– 주요 공공기관, 기업체, 금융기관 영업
– 채널 관리 / 표준 제안서 작성

자격 요건
– 학력 : 무관
– 경력 : 경력 3~5년 이상
– 성별 : 무관

우대사항
– 영어가능자
– 영어능통자
– 통계분석능숙자
– 해당직무 근무경험
– 석사학위, 박사학위 수여자
– 강화학습(Multi Agent Learning, Game Theory, Deep Q Learning)
– 데이터 사이언스
– 컴퓨터/시스템공학/수학 통계학 물리 전공 우대

채용 과정
– 1차 : 실무 면접
– 2차 : Tech Challenge(기술인력 경우)
– 3차 : 임원 면접

지원 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 현장 지원

㈜씨티아이랩을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에 참여 신청하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