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채용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feat. 패스트캠퍼스)

 

 

치열한 채용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

(feat. 패스트캠퍼스 – 잘 작성된 기업/채용 정보 = 인재 채용 성공?)

 

정보기술 ISC의 2019년도 제4차 이슈리포트에 따르면, 대기업뿐만 아니라 스타트업, 벤처 등 기업에서 유능한 인력 확보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정부 기관도 고용 확대를 위한 투자를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자동차·반도체·통신 분야에서도 융합 인재의 수요가 상당한 것으로 나타나는 등 전 산업 분야에 기업별 맞춤 인재 인력이 필수적인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2019년 SW분야 최대 이슈는 ‘인재 양성 및 확보’-ITDaily)

 

이렇듯 다양한 기업에서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인재 채용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재 채용을 위해 우리 기업은 무엇을 해야 할까요?

 

 

:: 인재 채용의 첫걸음은 어떻게?

최근 한 취업 포털에서 조사한 설문 결과를 보면 대다수의 기업에서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는 채용 시 겪는 어려움 중에는 적합한 인재가 지원하지 않음, 묻지마 지원 등 허수 지원자가 많음, 채용 후 조기 퇴사가자 발생함… 등으로 나타나고 있는데요. 

이렇게 어렵기만 한 인재 채용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우리 기업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로켓펀치가 생각하는 좋은 인재를 찾는 방법은 “구직자를 위해 상세하게 작성된 기업/채용 정보”라고 생각합니다. 🚀

 

얼마 전 방송된 EBS 공채의 종말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듯이, 구직자들은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기업 정보가 아닌 상세한 기업 정보’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있습니다.

 

로켓펀치를 활용하는 대부분의 기업들도 인재 채용을 성공적으로 이끈 가장 큰 이유로 ‘기업 프로필에 기업 소개 및 기업 관련 정보들을 신경써서 작성’과 ‘채용 공고에 필요한 정보 작성의 높은 완성도’였다고 말했습니다.

 

-> 로켓펀치를 활용하는 기업들의 성공적인 채용 후기 보러가기

 

 

:: 인재 채용 공고의 좋은 예😃 – 패스트캠퍼스

국내 성인 실무 교육 시장 1위 기업 패스트캠퍼스는 상세한 기업 설명과 채용 정보를 등록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패스트캠퍼스는 기업/채용 페이지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기업 페이지>

 

패스트캠퍼스의 기업 페이지에서는 상세한 기업 소개와 문화, 복지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패스트캠퍼스에 재직 중인 구성원과 구직자간의 빠른 소통이 가능하도록 많은 구성원들의 프로필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채용 정보 예시>

 

채용 페이지에는 예비 입사자들이 다루게 될 주요 업무 내용과 관련 기술 등이 자세하게 작성되어 있어 구직자들이 궁금해할만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패스트캠퍼스는 꾸준하게 정보를 업데이트해 구직자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습니다. 👀 (+패스트캠퍼스의 페이지 조회 수와 지원자 수도 계속 증가하고 있답니다!👍)

 

-> 패스트캠퍼스 채용 안내 & 기업 정보 보러 가기

 

 

:: 빠른 인재 채용이 필요할 때는 로켓펀치 광고가 효과적! 🚀

최근 패스트캠퍼스에서는 콘텐츠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등 빠른 인재 채용을 위해 로켓펀치의 유료 광고를 함께 활용하셨습니다. (빠른 인재 채용은 로켓펀치의 채용 광고가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죠. 😎)

 

아래와 같이 검색창 하단 광고를 활용했는데요.

 

<검색창 하단 광고>

 

패스트캠퍼스는 채용 광고를 일주일 간 진행하여 수만 건의 노출과 수백 건의 클릭을 기록하며 로켓펀치를 활용하는 구직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인재 채용의 첫걸음은 충실한 기업 정보 작성과 친절한 채용 공고 안내입니다.

로켓펀치 기업 및 채용 페이지를 잘 활용해보세요! 여러분이 원하는 인재를 만나실 수 있답니다. 😃

 

*채용 광고 관련해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해주세요. 🙂

 

앞으로도 기업의 성공적인 인재 채용과 인재들의 만족스러운 취업을 위해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 로켓펀치가 더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프로를 만나는 곳, 로켓펀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