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부터 양산까지, ‘원스톱 제품개발’ 알아보기

원스톱 제품개발이란?

 

‘원스톱 제품개발’이란 고객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품 개발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수행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고객이 제조에 대해 아무런 지식이 없더라도 괜찮습니다. 온라인 제조 플랫폼 ‘캐파(CAPA)’에서 활동하는 파트너(제조업체)가 고객의 아이디어와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디자인/설계부터 제품 양산에 이르기까지, 제조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수행해 줍니다. 한 마디로 캐파에서 제품 개발의 A부터 Z까지를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캐파 뉴스레터 구독하기

 

원스톱 제품개발 서비스는 오는 7월부터 캐파에 새롭게 추가되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이전에도 캐파에서 견적을 요청할 때 <디자인/설계>를 선택하면 캐파의 디자인/기구설계 파트너들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디자인, 기구설계는 물론, 시제품 제작과 양산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제조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원스톱 제품개발 서비스 출시를 계기로 단순히 디자인이나 기구설계가 필요한 고객은 ‘디자인/설계’를, 제품개발 전 과정을 의뢰하고자 하는 고객은 ‘원스톱 제품개발’을 선택하면 됩니다. 디자인이나 도면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캐파의 전문 파트너가 고객과 소통하면서 디자인부터 제품 개발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함께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

원스톱 제품개발, A부터 Z까지 살펴보기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만 있을 뿐, 제조를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할 수 있습니다.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 아래에 설명한 것처럼 제품개발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단계별로 하나씩 살펴보면 어떤 과정을 거쳐 제품이 탄생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을 겁니다.

① 디자인

모든 제품은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막연하게라도 머릿속에 만들고자 하는 제품에 대한 대략적인 형태를 염두에 두고 있을 것입니다. 제품 디자인은 개발자의 머릿속에만 존재하던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사실상 처음으로 구현하는 작업입니다.

디자인 단계에서 제품의 구체적인 기능이나 형태를 확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디자인 단계에서도 제품의 생산 방식에 대해 검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제품의 특성, 가격, 수량 등을 따져봐야 하는데요. 초기단계에서 이와 같은 사항들을 구체적으로 검토하지 않으면 가격 측면에서 경쟁력이 크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선 본격적인 제품 개발에 앞서 시장의 니즈와 수요를 파악하는 작업 또한 필요합니다.

② 기구설계

요즘에는 기구설계뿐만 아니라 제조까지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제조업체가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직접 제품을 구상했기 때문에 이를 제품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게 될 수많은 변수들을 대해 정확한 의사결정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는데요. 설계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는 초보 고객들에게 가이드가 되어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고 있습니다.

 

캐파 콘텐츠 전문 보기

 

캐파 홈페이지 둘러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