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을 빛낸 캐파 고객사들

‘Welcome to Las Vegas!’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쇼 CES 2023이 지난 5일(현지시간)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습니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매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가전쇼입니다. 올해에도 173개국에서 3200여 업체들이 누구보다 빠르게 글로벌 IT・가전의 ‘넥스트 레벨’을 보여주기 위해 뜨거운 사막 도시를 찾았습니다.

 

캐파 뉴스레터 구독하기

 

CES 2023에는 우리나라 기업 500여 곳이 출격했습니다. 특히 이 중에서 약 350개사가 스타트업입니다. 참여 규모로는 역대 최다인데요, 그만큼 우리나라 스타트업의 기술력이 해외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로켓 성장을 했다는 뜻일 것입니다.

이러한 성장의 중심에 온라인 제조 플랫폼 캐파(CAPA)를 이용해 외주 제조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캐파 고객사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참가업체 가운데 단 17개사에게만 수여되는 ‘최고혁신상’을 수상한 마이크로시스템부터 2개 분야에서 ‘3관왕’을 차지한 에바까지. CES 2023에서 최첨단 기술력을 뽐낸 캐파의 고객사 5곳을 소개합니다!

 

마이크로시스템

 

마이크로시스템, 스스로 청소하는 유리로 최고혁신상 수상

 

마이크로시스템(Microsystems, 대표 정상국)은 전자식 자가세정(Drop Free Glass, DFG) 기술이 적용된 AI 영상감시 CCTV 제품으로 이번 CES 2023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최고혁신상은 전체 참가기업 가운데 단 17개사에만 수여하는 상이어서 그 가치가 더욱 빛납니다.

마이크로시스템은 앞서 지난 2020년 처음 혁신상을 수상한 이래 올해까지 4년 연속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2020년 세계 최초 전자식 자가세정 기술이 적용된 차량용 센서로 CES 모빌리티 분야에서 혁신상을 받았고, 이듬해엔 사이버 보안을 위한 전자식 유체 가림막 기술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2022년과 2023년에는 전자식 자가세정 기술이 적용된 CCTV 카메라로 각각 혁신상과 최고혁신상을 받았습니다.

전자식 자가세정 기술이 적용된 CCTV 카메라는 비나 눈 등의 오염물질을 빠르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외부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혁신적인 카메라로, 마이크로시스템의 높은 기술력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태풍 같은 기상재해 상황에서도 실시간으로 고화질 영상 감시가 가능해 재난 피해를 줄이는 데 일조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적용한 실제 제품이 현재 서울 삼성역 케이팝 광장에 설치되어 있습니다…(이하 생략)

 

캐파 콘텐츠 전문 보기

 

캐파 홈페이지 둘러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