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과 쿠팡의 두 마리 토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습니다

토끼와 관련한 속담 중에 ‘두 마리 토끼를 좇는다’는 표현이 있죠. 원래 ‘욕심을 부리다 일을 그르치다’라는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가뜩이나 ‘깡총깡총’ 빠르게 뛰어다니는 토끼를 한 마리 잡기도 힘들진대, 두 마리를 동시에 잡으려고 덤벼들면 둘 다 놓치게 되겠죠.

 

캐파 뉴스레터 구독하기

 

하지만 언제부턴가 ‘두 마리 토끼를 좇는다’는 표현에서 이런 부정적인 ‘뉘앙스’가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고 하면 보통 달성하기 어려운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두 마리 토끼를 좇는 사람은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태도를 지닌 인물을 가리키게 된 것이죠.

실제로 이제는 성공하려면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남다른 수완이 필요한 듯합니다. 성공한 가장은 ‘일’과 ‘가정’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사람입니다. 성공한 정치인이나 관료가 되려면 ‘경제 성장’과 ‘물가 안정’이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성공해야 합니다. 드라마나 영화도 예전엔 웃기든지 울리든지 하나만 잘하면 됐는데, 이제는 ‘웃음’과 ‘감동’을 모두 안겨줘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캐파 콘텐츠 전문 보기

 

캐파 홈페이지 둘러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