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집중도가 매우 높은 나를 위한 작은 프라이빗 Workstation, 집무실!” -김보람 님 (집무실 후기)

 

*김보람님께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Twentyful의 CMO 김보람입니다.

우연히 로켓펀치에서 집무실 광고 배너를 보게 되면서 집무실을 접할 수 있었는데요.

제가 여태까지 사용하고 경험해봤던 다른 공유오피스들과 어떤 차별화를 가지고 집무실에 접근했을까?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와! 일에만 집중할 수 있는 심플함!

 Is it better than other things to focus on your tasks??  

저의 집무실 첫 인상은 “와! 심플하다. 일에만 집중 할 수 있는 구조다!”라는 것이었습니다. 

*포근한 NEST(네스트)에요!

 

개방형 스타일인 NEST(네스트)를 이용해봤습니다. 

일단 큐브형이라 양 옆으로 누군가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방해되지 않으면서, 약간의 프라이빗 공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정말 다 좋았지만 한 가지 아주 살짝 아쉬운게 있다면, 만약 오랜 시간 일을 하고 있다고 가정하였을 때는 등 뒤에 쿠션이 있으면 좋지 않을까?라는 아주 개인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

 

*HIVE(하이브)와 CAVE(케이브)의 모습이에요!

 

저는 NEST(네스트)를 사용하였지만, 만약에 제가 실질적으로 사무실을 사용을 하게 된다면 HIVE(하이브)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NEST(네스트)는 가벼운 업무를 할 때 좋을 것 같고, 집중형이었던 CAVE(케이브)는 (다시 고3을 느끼게 해주는?ㅎㅎ) 위가 살짝 막혀 있어서 완전 집중에 필요할 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HIVE(하이브)가 딱 그 중간의 느낌이라 맘에 들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약간 산만한데 집무실은 완전 나에게 맞춘 프라이빗 공간이에요!

저는 미국에서 Wework과 다른 많은 공유 오피스들을 사용해보았는데요. 공유 오피스는 오픈형이라서 많은 사람들과 협업을 쉽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조금은 산만한 느낌을 받아 왔습니다. 

그런데 집무실은 확실하게 나에게 맞춰주는 작은 프라이빗 Workstation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Focus on your work! 

일에 대한 집중도가 아주 월등합니다! 조용하고 쾌적하고 혼자 독립된 공간에서 일을 하고 싶은 분들은 집무실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김보람님이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

 

앞으로 더 접근성이 좋아지면 좋겠어요!

집 근처 사무실이라는 말 그대로 집무실이 집앞에 있는 사무실로 활용된다면 자전거 또는 일레트로닉 스쿠터를 타고 갈 것 같아요. 그런 모빌리티를 보관 할 수 있는 장소가 있으면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

 

*김보람님께서 직접 찍은 사진입니다. 🙂

 

여기까지 저의 집무실 첫 사용 후기였습니다. 🙂 

저는 너무 조용하고 독립적인 느낌을 받았고 일 하는 환경이 정말 좋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우리집 근처에 사무실이 생긴다면!) 사용해보고 싶어요~

아! 집무실의 곰이 참 매력적입니다. 여기저기 곰이 많았으면 하는 게 제 바람입니다. 🐻🐻🐻

그럼 이만 후기를 줄이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