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전 세계 69개국 셀러들을 통해 갖고 싶은 물건을 내 손으로! ‘여행의 직구’만든 ㈜와이오엘오

친구가 여행을 간다고 하면 꺼내게 되는 말이 있죠. “나 뭐 하나만 부탁해도 돼?” 그 나라에서만 파는 특산품, 수입되지 않는 한정판, 현지에서 사면 훨씬 저렴한 제품들까지. 다양한 직구 사이트나 구매대행을 통해 살수도 있지만 기간이나 비용도 만만치 않기에 지인들에게 부탁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부탁에도 어느정도 눈치가 보이기 마련이죠. 이제 눈치 보지 마세요! 69개국의 로컬 셀러들과 여행자들을 MD로 활용하여 전 세계의 좋은 상품들을 언제든 어디서든 구매 할수 있는 크로스보더 커머스 플랫폼 ‘여행의 직구’가 있으니까요.

세계의 좋은 상품을 언제든 어디서든 ‘여행의 직구’를 통해!

㈜와이오엘오는 개인 MD들이 추천하는 내 손안에 전 세계 마켓 ‘여행의 직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행의 직구’는 69개국의 1만여명의 글로벌 셀러들을 MD로 활용하여, 세계 좋은 제품들을 직접 추천하고 거래하는 C2C 크로스보더(Cross-border) 마켓 플랫폼입니다. 지금까지 월 MAU 20만의 트래픽과 전국 쇼핑 앱순위 30위권대/안드로이드 급상승 어플 부문 1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구매대행 문화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여행의 직구’는 이전 타 직구 플랫폼들과 달리, 여러 국가간 양방향의 딜이 가능한 크로스보더 커머스 플랫폼을 구현하고 있으며 배송대행지가 없는 지역의 상품들의 거래, 해외 오프라인 혹은 현지의 온라인 사이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들의 거래, 해외의 급격한 가격변동이나 현지 할인 프로모션 등의 가격 경쟁력을 반영할 수 있는 유일한 해외 상품 거래 플랫폼입니다.

황유미 대표는 2015년도부터 2년간 직접 해외제품을 바잉하고 사다주는 크로스보더 사다드림 블로그를 운영하며 번 수익금으로 전세계 여행을 다닌 경험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살 수 있는 좋은 제품들과 핫딜 정보들을 통해 당시 유행처럼 번진 사다드림 사업을 시작, 해외를 다니며 한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C2C 글로벌 셀러들의 거래 시장이 점처럼 흩어져있지만 매우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여행의 직구’ 첫 모델을 17년도에 만들었으며, 마침 대기업 취직에 합격을 포기한 CTO와 SNS 마케팅을 잘하던 여행메이트 CMO가 팀원으로 합류하면서 ‘이 크루들이라면 뭐든 함께 성공시킬 수 있겠다, 끝까지 함께 해볼 수 있겠다’는 확신으로 창업하게 되었습니다. ㈜와이오엘오는 지난 17년 4월 ‘여행의 직구’를 웹앱으로 정식 오픈하여, 현재는 IOS/안드로이드 어플까지 함께 오픈해 22개의 국내 커뮤니티와 제휴를 맺으며 전국 쇼핑 앱순위 30위권대, MAU 20만 트래픽의 플랫폼으로 키워내고 있으며 매출 기준 작년 대비 1,000% 성장을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societY peOple cuLture piOneer : YOLO

㈜와이오엘오의 사명은 ‘도전정신의 YOLO’라는 의미도 있지만, ‘societY peOple cuLture piOneer’를 따서, 사회와 사람과 문화를 잇는 개척자 정신의 기반된 회사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만든 서비스인 ‘여행의 직구’는 이러한 정신을 기반으로 사람과 사람을 통해 사회를 잇고 문화를 잇는 C2C 기반의 크로스보더(Cross-border)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외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급속도로 성장하는 베트남 시장과 개인간 구매대행 문화가 잘 발달된 싱가폴 시장의 진출을 시작으로 단순히 한국 to 해외가 아닌, 해외 to 국내의 시장을 베트남과 싱가폴을 기점으로 해외 to 해외의 크로스보더 거래까지 만들어내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여행의 직구’를 통해 직접 좋은 제품들을 셀렉하고 구매욕구를 만들어낼 수 있는 소위 ‘MD 능력이 있는’ 글로벌 셀러들을 통해 전세계 마켓을 내 손안에서 구경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여행의 직구’를 3년 내에 300만 플랫폼으로 함께 성장시킬 분을 찾습니다!

㈜와이오엘오는 사람과 사람간의 연결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회사인만큼 서비스를 만들어나가는 ‘크루’ 한명, 한명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한 물질적, 비물질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워라밸이 좋은 회사이나, 이러한 조건보다 ‘여행의 직구’라는 플랫폼을 3년 내에 300만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가슴 뛰는 과정을 함께할 분을 선호합니다.

복지 혜택
1) 월 15회의 유급 월차 / 매주 화요일은 개발자 재택근무일
2) 2시간 출퇴근시간 유동제
3) 근무시간 유연제 (근무시간 일일 7시간~8시간)
4) 사무실 내 드링크 및 간식 무한 제공
5) 월 1회 여구데이
6) 여구 크루가 혜택 제공
7) 개발/디자인 노트북 최고급형 제공
8) 인당 팀비 월 15만원 / 식대 10만원 제공
(팀비의 경우, 컨퍼런스 및 자기계발 비용으로 사용)

채용중인 포지션
– 어플 개발자
– 백엔드 개발자
– 브랜드 마케터

채용 과정
– 1차: 서류 전형
[필수 제출 서류] 이력서 / 포트폴리오 / 자기소개서 3가지 문항(각 100~300자 내외)
– 2차: 팀면접
(개발직군의 경우, 팀면접시, 코딩테스트 과정이 있습니다.)
– 3차: 연봉협상 및 OT

지원 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2019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

㈜와이오엘오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2019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에 참여 신청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