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서비스를 증명한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

 

 

지난 9월 4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위한 업비트 컨퍼런스! 두나무가 개최하는 UDC2019는 세계 최초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인 만큼 약 2천여 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UDC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심도 있는 지식 공유와 자유로운 토론, 네트워킹을 위한 개발자 중심의 컨퍼런스로, 세계적인 전문가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효용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우리 실생활에 사용될 블록체인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던 이번 컨퍼런스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이번 컨퍼런스 주제는 ‘서비스 증명(Proof of Services)’

 

작년 컨퍼런스 주제 ‘Proof of Developer(개발자 증명)’에 이어 올해는 ‘Proof of Services(서비스 증명)’을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는 블록체인 기업 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블록체인 실사례들이 발표되었습니다.

 

 

UDC 2019의 공식 행사는 두나무 설립자 겸 개발자 송치형 의장의 오프닝 환영사 및 ‘블록체인, 서비스 시대를 열다’라는 기조 연설로 시작되었는데요. 블록체인 산업이 직면하고 있는 현 상황과 과제들 그리고 그 해결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서비스 증명(Proof of Services)’을 주제로 진행된 만큼 글로벌 연사들의 수준 높은 발표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헤더라 해시그래프의 리먼 베어드 공동설립자 겸 수석 과학자, 그라운드 X의 한재선 대표, 람다256의 박재현 대표, SM 엔터테인먼트의 CT-AI 랩스 주상식 랩장, 다임러 모빌리티의 얀 융에 블록체인 개발자 겸 제품 책임, 유엔세계식량계획의 후만 하다드 신기술 책임자, 야놀자의 김종윤 대표 등 많은 연사들과 함께 블록체인 적용 사례와 노하우, 서비스에 대한 비전 등 다양한 이야기를 함께 했다고 합니다.

 

:: 누구와 함께 했을까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외 전문가들로 연사 라인업이 구성된 UDC2019는 약 2천여 명의 개발자들이 참석해 블록체인 서비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했습니다.

 

행사에 앞서 주최사인 두나무에서는 본 행사에 참여할 많은 개발자분들을 모집하기 위해 로켓펀치의 기업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행사 일정 보다 2개월 앞선 ‘스탠다드 티켓’ 구매 시점에 맞춰 약 2주간 메인 사이드 광고, 채용 사이드 광고, 이메일 광고 총 3가지 광고를 병행했는데요.

 

<메인 사이드 광고>

 

<채용 사이드 광고>

 

총 6만 이상의 노출 수를 달성하며 개발자분들의 시선을 끌었고, 티켓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등 큰 광고 효과를 보였습니다.

 

로켓펀치는 연간 250만 명 이상이 채용을 포함해 비즈니스 목적으로 방문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입니다. 로켓펀치와 함께 행사를 진행해보세요! 기업 회원, 개인 회원은 물론 검색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들에게 홍보가 진행되며 마케팅 성과까지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해주세요. 빠르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