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의 체계적인 채용 진행과 인맥 네트워크를 활용해 이직에 성공해보세요!”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이호연님 인터뷰

 

최근 로켓펀치를 통해 이직에 성공한 이호연님의 구직 활동 후기입니다. 👍

호연님은 어떻게 로켓펀치를 활용하셨을까요? 호연님만의 이직 꿀팁을 들어보세요!

 

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스타트업 ‘클래스101’에서 개발자로 근무하고 있는 이호연이라고 합니다. 현재 휴학중인 상태이며 다양한 일들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최근 로켓펀치를 통해 이직을 진행하셨다고 들었습니다. 그 과정과 결과를 간단하게 말씀해주세요.

로켓펀치는 한국의 스타트업 대부분을 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창업에 실패한 후 로켓펀치에서 새로 시작할 곳을 찾게 되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여러가지 기업들을 팔로우 해두고 비전, 조건 등을 고려해서 지원을 했고 절차에 따라 채용과정에 임했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클래스101에 합격하였습니다.

 

3. 그 과정에서 로켓펀치의 차별점이나 장점은 무엇이었나요?

제가 관심있었던 스타트업이 대부분 모여있다는 점. 그리고 채용 진행을 조금 더 체계적으로 도와준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지원한 사람들과 합격한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에서 어떤 인재상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할 수도 있었습니다.

 

4. 로켓펀치를 통해 좋은 기업을 많이 찾아볼 수 있으셨나요?

네. 기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과 소개글을 읽어봤을 때 좋은 기업들이 많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5. 타 채용 사이트보다 로켓펀치가 좋았던 점을 말씀해주세요.

제가 관심있는 스타트업과 IT기업들의 정보를 쉽게 볼 수 있었던 점! 그리고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잘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이 장점인 듯 합니다. 또한 기업 소식 등 관련 기사들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6. 로켓펀치를 통해 더 구직을 잘하는 호연님만의 꿀팁이 있을까요? (예: 상세 프로필을 작성한다던지?)

1) 항상 자신을 표현할 때는 간결하고 임팩트 있게

2) 자신이 잘하는 것을 최대한 잘 나타낼 것

이호연님 프로필을 확인해보세요! 🙂

 

7. 로켓펀치를 통해 구직을 하게 될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현재 스타트업을 비롯한 성장하는 기업이 가장 많이 모여있고 구직을 할 때 가장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는 곳은 로켓펀치가 No.1 인 듯 합니다. 다들 자신과 핏이 맞는 기업에 일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8. 로켓펀치를 통해 구인을 하는 기업들에 하고 싶은 말은?

기업의 비전,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더 구체적으로 적어주시면 더 많은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합류하게 된 클래스101은 이런 정보들을 구체적으로 제공하고 있어서, 더 매력있었던 것 같습니다.

<클래스101 프론트엔드 개발자 채용 공고 예시>

 

9. 로켓펀치에게 하고 싶은 말!

스타트업 생태계에 교두보 역할을 해주고 있는 로켓펀치 화이팅!

 

10. 로켓펀치를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스타트업 최신 정보들을 파악할 수 있고 구인/구직에도 큰 도움을 주는 곳이다.

 

인터뷰 참여자: 이호연 님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