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기 위한(?) 스타트업이 잘나가는 인재를 찾는 방법

잘나가기 위한(?) 스타트업이 잘나가는 인재를 찾는 방법

 

대부분의 스타트업은 초기 창업 멤버들을 어떻게 만나고, 어떤 인재가 새로운 팀원에 합류하는지에 따라 성공과 실패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트업은 회사의 핏(fit)에 맞는 최고의 인재들을 찾으려고 엄청난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대기업과 같은 큰 규모의 조직과 경쟁해야한다는 어려움에 부딪히게 되죠. 

그렇다면 보란 듯이 잘나가고 있는 스타트업들은 어떤 루트를 통해 인재를 찾는 것일까요?

예전에는 스타트업의 전통적인 방법으로 인맥이나 지인 소개 등으로 인재를 구하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 로켓펀치 혹은 스타트업 채용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많이 참여하면서 오프라인을 통해 예비 인재들과 소통을 하고 회사 홍보를 통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는다고도 합니다.

그만큼 수많은 스타트업들은 성장을 위한 중요한 업무인 인재 채용을 위해 직접 발로 뛰며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죠.

 

::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사람들 다 모여라!

최근 하반기 채용시즌이 시작되면서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SBA(서울산업진흥원),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 주최로 진행한 ‘대규모 스타트업 채용 박람회, Star Up’이 개최되었습니다.

<연세대학교 청년창업지원단에서 진행한 Starup>

 

작년 약 2,500명의 참여자가 함께하며 성공리에 마쳤던 채용 박람회는 올해 4회째를 맞이했습니다. 뷰티 스타트업 미미박스, 에이프릴스킨, 코딩 교육업 럭스로봇 등 유망 스타트업 78개와 참가자 1,000여 명 이상이 참여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행사에 열기를 더했습니다.

 


(사진출처) 머니투데이

 

본 행사는 스타트업으로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스타트업을 소개하고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 및 CEO의 성공 사례 등을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자리가 마련되었는데요.

단순한 채용 부스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 개선, 실무자에게 듣는 직무별 업무 이야기과 취업 꿀팁을 들을 수 있는 자리, 면접 메이크업 프로그램 등 알찬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어 회사는 채용 홍보를 대학생들은 취업의 기회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스타트업 채용에 대한 오프라인 행사와 각종 이벤트가 많이 확산되고 있죠. 그만큼 스타트업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었다고 해석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이번 채용박람회 행사 이외에도 강남구에서 주최하는 2018 스타트업 채용 페스티벌(12/6) 등 여러가지 스타트업 채용 행사가 예정되어 있다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모두 어디에?

하지만 아무리 스타트업 채용 관련 행사가 다양하게 준비가 잘 되어 있더라도 인재들이 참여하지 않는다면 아쉽게도 소용이 없겠죠..?

스타트업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큰 행사를 앞둔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유망 스타트업들의 성공적인 ‘인재 찾기’를 위해 ‘로켓펀치’를 통해 광고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메인 배너 이미지>

<채용 서브 메인 배너 이미지>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메인 배너 광고와 채용 서브 메인 배너, 텍스트 스폰서 배너 등 로켓펀치를 통해 집중적으로 광고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메인 배너 광고의 경우 이와 같이 창업/채용 관련 이벤트 혹은 신규 서비스 런칭에 최적화된 영역입니다.

로켓펀치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접근 시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화면으로 관심을 효과적으로 끌 수 있죠. 채용 서브 메인 배너의 경우에는 기업 채용 정보 및 교육 과정 홍보 등에 가장 알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재직자와 구직자들이 관심을 갖고 들어오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연간 약 200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로켓펀치에는 스타트업 채용에 관심있어하는 분들, 스타트업을 알고 싶어하시는 분, 스타트업 관계자 분들이 많이 모여 계십니다. 때문에 스타트업 관련 광고(채용, 행사, 회사 홍보 등)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로켓펀치를 많이 선택해주십니다.

 

*광고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안하게 연락 주세요. 로켓펀치가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로켓펀치는 더 많은 분들이 각자의 일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원활하게 네트워킹 하실 수 있도록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 

– 프로를 만나는 곳, 로켓펀치

 

“잘나가기 위한(?) 스타트업이 잘나가는 인재를 찾는 방법”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