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x서울테크노파크] 꼭 활용해보자! 스타트업 지원사업

 

꼭 활용해보자! 찾아 쓰는 스타트업 지원사업 (서울테크노파크 편)

 

스타트업을 운영하며 겪는 어려움은 꼽을 수 없을 정도로 수없이 많지만 최고의 고충을 꼽자면 ‘자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스타트업과 초기 창업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자 정부/기관/기업 등에서는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좋은 기회는 꼭 활용을 해봐야겠죠?

자금 조달에 있어 투자자를 찾는 등 여러 방법을 생각할 수 있지만 초기에 접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지원 사업’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것입니다.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은 각 주체 기관별로 창업금, 창업 공간 지원, IR, 인프라 연계, 교육, 디자인, 광고/홍보 지원, 투자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답니다.

일반적으로 스타트업 지원 사업은 회사의 규모와 기간 등 조건이 정해져있고 지원을 받기 위한 꼼꼼한 준비도 필요하니, 지원 내용을 충분히 알아보고 필요한 상황에 맞춰 지원을 받아야한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서울테크노파크 x 로켓펀치

최근 서울테크노파크에서는 서울 지역 유망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 사업이 펼쳐졌습니다. 지원 분야로는 로고디자인, 상표 출원, 명함/전단지 등 각종 디자인 지원, 채용 지원, IR과 모의 크라우드 펀딩, 스토리 및 템플릿 제작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투자연계 지원, 마케팅 지원, 기술 지원 등 8가지로 준비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각 기업의 애로사항에 따른 전문기관 간 연계 해결을 지원하는 전문기관 연계 지원에 ‘채용’지원 부분으로 로켓펀치가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 로켓펀치는 어떤 방식으로 사업 지원을 함께 했을까요?

로켓펀치는 채용 정보 온라인 홍보, 포스팅 작업, 위젯 적용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10개의 기업(자동차 O2O- 팀와이퍼, 건강식품 유통/판매-바이오아라, 인플루언서 플랫폼-유커넥, 모바일 광고-매드잇, 라스트 마일 물류 포털-메쉬코리아, 코워킹 스페이스-패스트파이브 등) 채용 지원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로켓펀치의 채용 광고를 활용하여 단기간에 다수의 경력직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하였고, 재직자와의 인터뷰 온라인 포스팅, 기업별 홈페이지 내 채용 위젯을 적용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죠.

:: 로켓펀치가 진행한 채용 지원 사업 엿보기

 

<채용 서브 메인 배너 노출 이미지(팀와이퍼)>

 <채용 서브 메인 배너 노출 이미지(유커넥)>

<재직자 인터뷰 온라인 콘텐츠 게재>

 

<채용 위젯 적용 이미지>

 

서울테크노파크 채용 지원 사업에 선정된 10개의 스타트업은 로켓펀치의 채용 서브 메인 배너와 채용 목록 상위 노출 광고, 채용 위젯,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채용 홍보가 진행되었습니다. 메인 배너의 경우, 결과적으로는 1주간 평균 약 10,000건 이상 노출되는 등 높은 관심을 끌기도 했죠.

서울테크노파크와 로켓펀치가 함께 진행한 채용 지원 프로젝트가 많은 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보통 채용 광고는 채용을 목적으로 사용하지만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의 경우 회사 홍보 효과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로켓펀치는 구직자 뿐만 아니라 재직자들의 방문도 많기 때문입니다.

 

*채용 광고 관련해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로켓펀치는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성장하실 수 있도록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더 많은 인재들이 로켓펀치를 활용하실 수 있도록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로 확장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프로를 만나는 곳, 로켓펀치

 

 

“[로켓펀치x서울테크노파크] 꼭 활용해보자! 스타트업 지원사업”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