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키운 홈페이지 하나, 열 채용 광고 안 부럽다

주요 채용 광고 채널 리스트 입니다.

요즘 기업 채용 담당자들이 주로 활용하는 채용 광고 채널 리스트 입니다.

보통 규모있게 채용 홍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1주당 다수의 채널에 수백만원 이상의 예산을 집행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회사가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기는 힘듭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로켓펀치는 기업 채용 담당자들이 채용 홍보 시에 가장 영향력 있는 채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구직자의 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입니다.

구직자가 채용 정보를 조회한 후 지원하고 최종 합격까지 이어지기 위해서는 다양한 요소들이 잘 맞아야 합니다. 이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구직자의 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구직자는 입사 지원 전에 기업 홈페이지, 관련 기사 등을 통해 기업 정보를 수집하고 이해합니다. 채용을 돕고 있는 다수의 온라인 서비스 역시 구직자의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인, 잡코리아 등에서는 기업 정보를 요약해서 제공하고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로켓펀치는 기업 정보와 함께 각 기업의 구성원 프로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홈페이지는 채용 홍보 시에 가장 영향력 있는 채널입니다.

홈페이지를 채용 홍보에 활용

각 기업 홈페이지는 채용 홍보 시에 가장 영향력 있는 채널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기업에 대해 궁금해 하고 관심을 갖고 접근합니다. 따라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채용 소식을 더 적극적으로 알리고 지원으로 이어지도록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현재도 대부분의 기업이 홈페이지에서 하나의 메뉴를 채용, Career 등으로 할당하여 활용하고 있기는 합니다. 다만 쉽게 눈에 띄지 않고 이 메뉴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채용 위젯을 런칭하였습니다.

로켓펀치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여 대한민국의 기업들이 원활하게 인재를 채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채용 위젯을 런칭하였습니다.

채용 위젯은 홈페이지를 갖고 있는 기업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고, 채용 시 로켓펀치에 채용 정보를 등록하면 채용 정보 요약 노출은 물론 기업 구성원 요약 정보도 함께 노출됩니다.

https://www.rocketpunch.com/jobs/widget

(상세 내용은 안내 문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많은 기업들이 채용 위젯을 기업 홈페이지에 적용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런칭 일주일 만에 많은 기업들이 채용 위젯을 기업 홈페이지에 적용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테이크 로켓펀치 채용 위젯 적용 사례
머니브레인 로켓펀치 채용 위젯 적용 사례
비주얼캠프 로켓펀치 채용 위젯 적용 사례
에이비일팔공(ab180) 로켓펀치 채용 위젯 적용 사례
에이팀벤처스 로켓펀치 채용 위젯 적용 사례

유료 홍보 없이 지원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로켓펀치는 채용 위젯 적용 후 현재 진행 중인 3개의 채용 포지션에 평균 2.5배의 지원자가 발생하였고, 머니브레인은 풀스택개발자 포지션에 4배, 에이비일팔공은 프론트엔드 개발자 포지션에 2배의 지원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유료 홍보 없이도 얼마든지 채용 홍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 각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