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펀딩이 매력적인 3가지 이유

로켓펀치가 초기 기업들을 위해 크라우드펀딩 사업을 시작합니다.

로켓펀치는 2만개 이상의 기업이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는 플랫폼으로 초기 기업에게 없어서는 안될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로켓펀치가 기업에 더 큰 도움을 드리기 위해 투자 서비스도 시작합니다.

로켓펀치가 초기 기업을 위해 크라우드펀딩을 시작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 입니다.

크라우드펀딩 (이미지 = inc42)

첫번째. 50억 이하 기업 가치에서 자금 조달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이다.

크라우드펀딩은 Post Value(투자 유치 후 기업 가치)를 보통 50억원 이하로 계획하고 진행합니다. 크라우드펀딩 특성 상 적정 가치이며, 이 후 엔젤매칭펀드 등 정책 자금 연계를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Seed, Angel 투자 후 Series A 혹은 이전 단계에서 자금 조달을 고민하고 있다면 생각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입니다.

다른 관점에서 기업 가치 50억 이하의 기업이 다른 경로를 통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보면, 대안이 많지 않습니다. 몇가지 나열해 보면 기술보증기금, 액셀러레이터, 초기 투자 벤처캐피탈 정도 입니다. 크라우드펀딩과 다른 대안 중 어느 경로로 자금 조달 하는 것이 향후 사업, 재무 전략에 더 좋은지 궁금하신 분들 역시 로켓펀치에 크라우드펀딩을 신청하시면 친절히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주변 지인들의 도움을 공식적으로 받을 수 있다.

사업을 시작한 후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면 기업 대표 혹은 기업 구성원의 지인들이 ‘나도 투자할 수 있어?’라는 말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래된 친구, 비즈니스 파트너 등 많은 분들이 조금씩 도와주고자 하는 마음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이를 실행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크라우드펀딩은 이런 상황에서 가장 현실적인 해답입니다. 주변 지인들의 소액 투자를 위해 신주발행 등을 별도로 진행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전문가와 전문기관의 도움을 받으면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 과정에서 지인들에게 발행되는 주식은 금융위원회와 예탁결제원의 관리를 받게 되어 서로 안심하고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5번 이상 ‘나도 투자할 수 있어?’라는 말을 들어보신 대표님은 얼른 크라우드펀딩을 신청하고 상담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기업이 투자 유치와 기업 홍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지금까지 투자 유치와 기업 홍보는 별개의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잘 아시는 것 처럼 크라우드펀딩은 이 두가지를 동시에 진행하게 됩니다. 일반인들에게 크라우드펀딩을 홍보하는 과정에서 잠재적 고객들이 기업과 제품/서비스에 대해 이해하고 투자 결정을 하게 됩니다.

로켓펀치는 연간 13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비즈니스 플랫폼입니다. 로켓펀치는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들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투자 유치와 기업 홍보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울 계획입니다. 로켓펀치에 크라우드펀딩을 신청하고 국내 최대 비즈니스 플랫폼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로켓펀치는 KTB투자증권과 함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합니다.

KTB투자증권과 로켓펀치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MOU

KTB투자증권은 모태가 벤처전문가집단으로 KTB네트워크라는 대한민국 최고의 VC를 계열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단순히 크라우드펀딩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향후 기업가치가 성장함에 따라 추가 투자가 필요할 경우 자금조달 및 경영에 도움을 드릴 계획입니다. 덧붙여 로켓펀치와 KTB투자증권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수의 엑셀러레이터, 전문엔젤 등과의 MOU 및 정책자금컨설팅 회사와의 협업을 하고 있으며 기업의 크라우드펀딩을 포함한 자금 조달의 성공을 돕는데 기여할 계획입니다.

투자 유치를 고민 중인 초기 기업 관계자 분들은 바로 신청하고 상담 받으시기 바랍니다.

>> 신청하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