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기업] 미래 기술을 현실로! 테크 스타트업 컴퍼니빌더, 퓨처플레이

우리는 미디어를 통해 놀라운 미래 기술을 만나보곤 합니다. 그때마다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해냈지?’하는 감탄과 동시에 ‘좋은 아이디어인데, 실현 가능할까?’ 의문이 들기도 하는데요.
미래기술과 사업모델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곳. ‘아이디어나 기술을 가진 전문가’들을 ‘경영자’가 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 되기 위해 탄생한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퓨처플레이입니다.

기술중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양성하며 투자하는 회사

퓨처플레이는 기술중심 스타트업을 양성하는 인큐베이터이자 컴퍼니 빌더로서 현재까지 50여개의 우수한 기술 스타트업들을 발굴/투자해 왔습니다. 창업가 출신으로 INTEL과 KT에 회사를 인수시킨 류중희 CEO와 한재선 CEO, KAIST 설립 이래 가장 많은 기술이전에 성공한 황성재 CCO. KAIST 박사 출신의 3명의 파트너가 중심이 되어 만들어진 회사인데요. 연구개발, 특허취득, 재무 등 각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들이 모여 기술이 중심에 서는 스타트업을 만들고 성장시키는데 열정을 바치고 있습니다. 기술 창업자들에게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미리 겪어봤으며, 가장 잘 이해해줄 사람’의 역할을 해주는 회사라고 할수 있겠네요.

퓨처플레이는 다음 세가지 특징을 가진 회사를 만들고 투자합니다. 하나, 많은 사람들이 크게 느끼는 문제를 푸는 회사. 둘, 독창적인 기술을 가진 회사. 셋, 전지구적인 회사. 지금까지 CI/UX 부터 Deep Learning, IT Healthcare 등 High-Tech 분야에 집중한 기업들에 지원을 해왔는데요. 퓨처플레이는 올해, 설립 3년 만에 포트폴리오사가 50개를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투자 숫자도 중요하지만 각각의 회사들이 모두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대기업과 협력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뷰티스타트업 공동 엑설레이팅 프로그램인데요. 앞으로 더 다양한 기업들과 협력하여 전략적 방향에 부응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효과적인 대기업과 스타트업 상생협력 모델을 개발해 나가려 합니다.

투자도, 창업도, 발명도, 특허도, 해외진출도 함께하는 회사

퓨처플레이는 현재 총 14명(파트너 5명, 스페셜리스트 9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개인의 자율과 개성을 최대한 존중, 주 5일 근무와 자율 출퇴근제를 시행중이며 때에 따라 재택근무도 가능합니다. 보통 한국 기업 같은 직급체계가 아니라, 직무의 가치 및 중요성에 따라 멤버 각자가 직무를 대표하고 권한과 책임을 부여 받습니다. 멤버들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퓨처플레이는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수강, 프로토타입에 필요한 최신 디바이스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스타트업 업계의 다양한 사람을 만나며 인맥을 쌓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합니다. 4대보험 및 국내 유명기관 등을 통한 건강검진 서비스 등의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술과 아이디어만으로 회사를 만들고, 투자금을 유치하며 새로운 팀원을 뽑고,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성장하는 과정. 퓨처플레이에서는 지켜보는 것뿐만 아니라 참여하고 배워갈 수 있습니다. 기존 투자사들과는 다르게 투자부터 회사도 같이 만들고, 발명도 하고, 특허도 도와주며 해외진출도 함께합니다. 퓨처플레이 역시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이기 때문에 회사의 문화와 업무 방식이 매우 유연하며, 본인의 노력하에 얼마든지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도전할 수 있습니다.

퓨처플레이와 함께할 팀원을 찾습니다

퓨처플레이는 명확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큰 꿈을 꾸는 창업자분들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극 초기부터 사람에 투자를 하는데요. 퓨처플레이 함께하는 회사들, 그리고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를 만들어가시는 분들을 통해 많은걸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초기 스타트업들이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역량있는 인재를 찾습니다. 스타트업이 어떻게 사업을 하고 투자사들이 어떻게 투자를 하는지, 직접 보고 배울 수 있으며 훌륭한 선배들을 만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기존에 스타트업 경험이 없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새로운 기술과 세상의 변화에 대한 호기심,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업무 태도, 그리고 함께 하면 기분 좋은 밝고 활기찬 성격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전문적이면서도 사람 냄새내는 기술 스타트업 투자 문화와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 나가려는 의지가 있는 아래와 같은 마인드를 가진 분을 식구로 맞이하고 싶습니다.

– 기술 중심 스타트업의 가치와 미래에 대한 확신과 애정
– 창업자들에 대한 열렬한 서포터로서 활동할 수 있는 열정
–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고집하기 보다는 항상 겸손하게 배우려는 자세

투자팀 인턴
주요 업무
– 투자 유망 분야 및 투자검토 기업에 대한 산업 및 기술 분석
– 체계적인 포트폴리오 관리
– 투자자 및 스타트업 네트워크 및 DB 구축
– 전방위적인 투자팀의 업무 서포트

업무요구사항
– 근무경험 제약 없음
– 최신 기술(Wearable/IOT, Big Data, Artificial Intelligence/Machine Learning, Drone, Unmanned Vehicles, VR/AR 등) 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애정
–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 (인턴쉽 포함) 경험 우대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능통자 우대
– Technical marketing또는 growth hacking 경험 우대

Patent Researcher(특허연구원)

업무사항
– 투자 스타트업 기술분야 아이데이션 지원
– 투자 스타트업 기술분야 특허개발 및 특허관리
– 국내외 선행 특허동향 분석 및 선행특허 리스크 확인

필수사항
– 최근 선행논문이나 특허를 보고 기술적인 특징을 잘 이해할 수 있는 분
– 아이데이션에 참여하거나 협업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

우대사항
– IT분야 공학석사 이상 또는 IT업계 경력 1년 이상
– 특허발명 경험

위에 언급된 요구사항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특별한’ 분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해주세요.

채용 지원에 관심있는 분들은 사회 혁신 기업 오픈 리크루팅 데이에 참석하여 다양한 얘기를 나누어 보았으면 합니다.

🙆 퓨처플레이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사회 혁신 기업 오픈 리크루팅 데이에 사전 참여 신청하세요! 무료로 10개의 기업을 만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