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 합류하기 전 반드시 읽어야 하는 생존 4계명

이제는 사회 초년생, 경력직 모두 스타트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어떤 스타트업에서 어떤 일을 하면 좋을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알려진 대부분의 사회초년생을 위한 팁은 대기업에서 생활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이 글을 씁니다.

스타트업에서 자신을 올바르게 포지셔닝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된 접근 방법이 필요합니다.

Question) 어떻게 자신을 포지셔닝 해야 하는가?

Answer 1) 위기 극복에 능하다는 것을 보여줘라.
스타트업은 일반 대기업에 비해 훨씬 다이나믹하고 험난한 환경에서 일할 수 밖에 없고, 이에 따라 힘든 일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역으로 생각하면, 일반 대기업에서는 수년이 걸려야 체득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들을 단시간에 얻을 수 있다는 말도 됩니다.
그만큼 다양한 방면에서 다양한 일을 수행하며 위기들을 극복해야 가야 하는 곳이 스타트업입니다.

Answer 2) 당신의 프로젝트를 하라.
스타트업에서는 종종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제품화까지 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대기업에서는 상상하기 힘든 일입니다…) 프로젝트를 받는 경우 Ownership을 가지고 사업적인 큰 그림과 세세한 부분을 모두 고려하여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헌신적으로 일해야 합니다.
이런 기회를 통해 당신이 아이디어 제안 뿐 아니라,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사업화하는 능력까지 갖추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Answer 3) 예상하지 못한 일들을 받아들여라.
스타트업에서 일을 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일들이 수도 없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일들을 받아들이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당신의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덧붙여 이러한 과정에서 팀원들과 개인적 친분을 쌓을 수 있습니다.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매사 긍정적인 자세로 접하고 이를 해결하다보면 당신의 커리어는 자연스럽게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Answer 4) 실패를 하더라도 현명하게 하라.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겪게 될 가장 중요한 순간은 프로젝트들이 실패하는 경우입니다. 프로젝트가 어려운 상황에 놓이거나 실패할 경우, 이를 어떻게 성공적인 방향으로 이끌어야 하는지를 배워가야 합니다.
당신이 어떻게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여 프로젝트를 정상적으로 이끌어 가는지, 또 어떻게 회사의 성장에 연결시키는지 보여줘야 합니다.

분명히 말씀드리건데 스타트업은 일반 대기업에 비해 성장의 기회가 훨씬 많은 곳이고, 커리어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좀 더 적극적으로 스타트업 합류를 고려해보세요.

>> 나에게 맞는 스타트업 채용 정보 보러가기

참고. FOUR TIPS FOR RECENT GRADS TO LAND A STARTUP JOB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