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SoftLayer x 로켓펀치] 해외 진출, 완벽할 때를 기다리지 마라!

안녕하세요! IBM SoftLayer와 RocketPunch의 공동 프로젝트 – “스타트업을 부탁해” 시리즈, 그 마지막 시간입니다.

지난 2주 동안의 내용 어떠셨나요? 오늘은 해외 진출에 대한 내용을 들고 왔습니다.

[3장. 해외 진출, 완벽할 때를 기다리지 마라!]

RocketPunch에 등록된 스타트업 중 현재 운영되고 있는 1,006개 사의 해외 진출 정보를 분석해 보았습니다.

  • 해외 진출을 이미 한 기업은 9%에 해당하는 95개사, 앞으로 계획 중인 스타트업은 14%인 139개사입니다.
  • 해외 진출 시도가 가장 활발한 분야는 IoT/Fin-tech 관련 스타트업들입니다.
  • 스타트업이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많은 사항들이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적절한 네트워크 서비스 선택, 해외의 필수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 플랫폼 활용 등. IBM의 카탈리스트 프로그램은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고, 전세계 20개국 58개 인큐베이터 파트너를 연결해 드립니다.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IBM 카탈리스트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는 아래 eBook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타트업을 부탁해’ eBook 다운받기

    ☎ IBM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관련 문의 : 02-3781-7800
    ► IBM 클라우드 홈페이지 : www.ibm.com/kr/soft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