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SoftLayer x 로켓펀치] 스타트업이 3년 이상 살아남을 확률은?

안녕하세요! 지난주 화요일, 사전 공지 드린 대로 금일부터 3주간 IBM SoftLayer와 RocketPunch의 공동 프로젝트 ‘스타트업을 부탁해’ 시리즈가 시작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제 1장의 서막을 열겠습니다.

[1장. 스타트업을 꿈꾼다면? 흐름을 읽어라!]

RocketPunch에 등록되어 있는 회원사 1,693개 중 현재 운영되고 있는 스타트업의 개수는 1,006개. 그 동안 여러 가지의 사정과 이유로 사라진 스타트업은 687개.

현재 Social/Platform/O2O 부문에서 피 터지는 경쟁 구도가 형성 중이고, 이 안에서 60%가 현재 활동 중이지만… 그 중에서도 오직 ⅓만이 2017년도에 살아남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시 말해서, 스타트업이 3년 이상 살아남을 확률은 채 30%가 안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롭게 큰 포부를 갖고 등장하는 스타트업이 있는 반면, 동시에 생존에 실패하여 조용히 사라져가는 스타트업도 있다는 말이죠… 여러분들의 회사는 현재 어디에 속해 있습니까?

3년 이상 생존한 스타트업 대부분은 클라우드 기반의 IT 인프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 eBook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스타트업을 부탁해’ 전체 내용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IT 인프라 서비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스타트업을 부탁해’ eBook 다운받기

☎ IBM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관련 문의 : 02-3781-7800
► IBM 클라우드 홈페이지 : www.ibm.com/kr/softlaye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