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파에서 만든 자동차로 우승 향해 질주!

캐파(CAPA)가 국내에서 온라인 제조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 지도 어느덧 2년이 지났습니다. 처음엔 다들 온라인에서 외주 제조업체를 찾는다는 것을 어색하게 생각했지만 그 사이 입소문이 나면서 언제부턴가 꾸준히 캐파를 이용하는 단골 고객들이 생겨났습니다.

 

캐파 뉴스레터 구독하기

 

그런 단골 고객사 중에 ‘영남대학교’가 있습니다. 보통 대학교의 경우 한 대학 안에서도 캐파를 이용하는 고객이 여럿인 경우가 많습니다. 각기 다른 목적과 경로로 캐파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소속을 대학교 이름으로 기재한 것이죠. 영남대의 경우에도 소속(회사명)을 ‘영남대’로 적어넣은 고객이 10명이 넘습니다.

그 중 유독 거래 건수가 많아 눈에 띄는 고객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자동차 관련 부품을 주문하기에 기계공학과나 자동차 관련 학과 연구실이겠거니 생각했습니다. 궁금하던 차에 고객 경험 인터뷰를 요청할 겸 직접 해당 고객에게 연락해 봤습니다.

[고객 인터뷰] 영남대 자동차 동아리 ‘천마DM’

 

놀랍게도 단골 고객의 정체(?)는 교수님이 계신 연구실이 아니라 대학생들이 주축인 학교 ‘동아리’였습니다. 직접 자동차를 만드는 소위 ‘자작(自作)’ 자동차 동아리 ‘천마DM(천마디엠)’이 그 주인공입니다. 자작 자동차 동아리에선 학생들이 직접 자동차를 디자인하고 부품을 조달해 경주용 자동차를 만듭니다. 일종의 수제 자동차인 셈입니다.

영남대학교 자작 자동차 동아리 천마DM도 경주대회에 출전할 경주용 자동차를 직접 제작합니다. 모든 부품을 직접 제작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일부 부품은 외주로 조달합니다. 천마DM이 캐파를 찾게 된 이유입니다. 천마DM은 지난 2021년 3월 처음 주문을 시작한 이래 CNC 가공 서비스를 중심으로 꾸준히 캐파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방학은 천마DM이 도면 설계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자동차 제작을 준비하는 기간이라 그 어느 때보다 바쁘다고 합니다. 캐파가 바쁜 겨울을 보내고 있는 천마DM 소속 이동현 학생과 천재영 학생을 만나 이들의 사연과 어떻게 캐파와 인연을 맺게 되었는지 등에 대해 직접 들어봤습니다.

 

캐파 콘텐츠 전문 보기

 

캐파 홈페이지 둘러보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