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무실 1주년 맞아 성과 발표 및 비대면 파티 개최

안녕하세요! 집 근처 사무실, 집무실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이자 No.1 분산 오피스 집무실이 어느덧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2020년 8월 18일 정동 본점을 시작으로 5호점 목동점 오픈까지.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업무 환경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숨 가쁘게 고민해온 집무실의 1주년을 기념하며, 지난 1년간 집무실이 쌓아온 성과 데이터를 집무실 만의 유쾌한 비유를 곁들여 공개합니다.

 

1. 집무실, 가장 큰 변화
‘출퇴근 거리 감소’

걸어서 출근할 수 있는 집 근처 사무실을 표방하며 혜성같이 등장했던 집무실. 지나치게 긴 출퇴근 시간 줄이기를 외치던 집무실을 이용하는 회원들의 출퇴근 거리는 얼마나 짧아졌을까요? 집무실을 이용하기 전, 주거 지역에서 시내 중심 사무실까지 매일 왕복 약 25km의 거리를 출퇴근에 할애해야 했던 집무실 회원들의 평균 출퇴근 거리가 약 6km까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1년간 집무실이 감소시킨 출퇴근 거리는 340,214km. 환산하면 지구를 여덟 바퀴 하고도 반이나 더 돌 수 있는 만큼의 거리라고 해요. 이만큼이나 긴 거리가 단축된 만큼, 출퇴근에 소요되는 시간과 탄소 배출량 역시 많은 양이 줄어들었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2. 출퇴근 거리는 감소 시키고,
시간을 획득하다

집무실을 통해 평균 출퇴근 거리가 1/4 넘게 감소한 만큼, 출퇴근에 소요된 시간 역시 줄어들었겠죠? OECD 국가 중 통근 시간이 가장 긴 나라로 매일 왕복 1시간 30분~2시간을 도로 위, 대중교통 내에서 보내야 했던 분들이, 집무실을 이용한 후 얻은 1년간의 시간은 돈으로 환산하면 8억 8,000만 원의 가치를 달성했습니다. 출퇴근 거리가 줄어듦에 따라 시간의 가치를 얻고, 또 그만큼 탄소 배출량도 줄어든다는 것! 출퇴근 거리를 줄이는 한 가지 행동을 통해 따라오는 다양한 가치들이 인상적입니다.

 

3. 가치 있는 1년,
집무실이 달성한 누적 이용 시간

개인과 사회에 유익한 가치부터 근사한 공간 경험까지 이토록 좋은 점이 가득한 집무실. 집무실 회원들이 1년간 집무실에서 일하신 누적 시간은 총 92,697시간입니다. 92,697시간은 햇수로 계산하면 약 10년에 달하는 시간이에요. 뉴욕의 랜드마크, 자유의 여신상을 완성하는 데 걸린 시간과 거의 동일하다고 하죠. 자유의 여신상을 만드는 데에 10년이라는 시간이 걸린 것도 놀랍지만, 1년 동안 10년의 시간을 쌓아온 집무실의 성과 역시 괄목할 만합니다. 집무실 회원께서 집무실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4. 직접 써보고 결정하세요!
집무실 3일 체험

집무실의 대표 서비스 중 하나죠! 생애 단 1번만 누릴 수 있는, 집무실 신규 회원을 위한 3일 체험에 대한 기록입니다. 업무를 위한 공간 서비스인 만큼 직접 공간을 경험해보고 이용을 결정하는 것이 옳다는 집무실의 철학에 따라 제공되는 3일 체험. 1년간 정말 많은 분들이 집무실 체험을 신청해주셨습니다. 1년간 집무실에서 신규 고객께 제공한 누적 체험일 수는 53,718일입니다. 햇수로 환산하면 무려 147년! 광활한 우주에서 목성이 태양 주위를 12바퀴 도는 시간과 같다고 해요. 물론 공간을 체험하신 분들 중 아주 많은 분들이 흔쾌히 집무실 이용을 결정해주셨다는 점! 집무실의 공간 개발팀과 각 지점 크루분들께 이 영광을 무한히 돌립니다.

 

5. 집무실만의 시그니처 서비스,
슈거&리커 타임

다섯 번째 기록은 집무실 회원이라면 누구나 좋아하시는 집무실의 시그니처 서비스, 슈거&리커 타임에 대한 기록입니다. 업무 공간에서 디저트와 위스키라뇨? 집무실을 직접 이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한 잔의 위스키, 매일 새롭고 정성스럽게 플레이팅 된 디저트가 워크라이프에 선사하는 활기가 무엇인지 잘 아실 거예요! 물론 과음은 금물이기 때문에 하루에 딱 한 잔만 제공된답니다. 1년 동안 집무실 회원께 제공된 리커의 양은 대략 160,000ml 라고 해요. 큰 욕조를 가득 채우는 양이죠. 진화하는 집무실인 만큼, 최근에는 스페셜 칵테일이나 무알코올 음료도 다양하게 준비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쭉 애용해 주세요!

 

6. 머무를수록 좋은 공간, 집무실

24시간 365일 열려있는 업무 공간 집무실에서 하루 동안 가장 오래 머무신 분은 과연 하루 중 몇 시간을 집무실에서 머무르셨을까요? 무려 18시간 동안 집무실에 머무르셨다고 합니다. 24시간 중 18시간, 즉 하루의 3/4을 집무실에서 보내셨다는 것이죠. 일하는 공간에서 18시간이라니, 끔찍하시다고요? 천만에요! 워크 모듈과 스페이스 모듈, 라운지를 자유롭게 오가며 일과 느슨한 여유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집무실에서라면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7. 1주년 기념 Zoom Party !

마지막으로 지난 8월 18일에는 집무실의 1주년을 기념하는 비대면 ZOOM 파티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는 소식 전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석해 주셨으며, 퀴즈와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도 제공되었습니다. 집무실을 만드는 사람들 모두에게 있어, 감사하고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1년 동안 집무실이 달성한 성과에 대해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며 감회가 큽니다. 집무실에서는 지금, 이 순간에도 계속해서 새롭게 기록을 갱신해 나가고 있습니다. 1년간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10년, 100년 후를 내다보며 끊임없이 진화하는 집무실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