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x엔스파이어] 집 근처 분산 오피스, 집무실(執務室)을 공개합니다. 🎉

 

 

집 근처에서 만나는 1인 업무에 최적화된 분산 오피스

집 근처 사무실, 집무실(執務室)

 

출퇴근 없이 일하는 방식이 보편화 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업무 환경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로켓펀치의 ‘원격근무 노하우’ + 엔스파이어의 ‘감각적인 공간’이 결합된 혁신적인 프로젝트인 ‘1인 업무를 위한 분산 오피스’ 집무실(執務室)을 소개합니다. 

 

 

우리는 ‘집무실’을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는 근무시간 대비 약 20%를 길 위에서 허비하고 있습니다. ‘가치 있게 쓰일 수 있었을 10시간’을 매주마다 허망하게 날리고 있는 셈이죠. 실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시도했고, 만족도 역시 매우 컸습니다. 보수적이던 기업들도 연일 입장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집에서 근무하는 것이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더 도움이 된다는 사회적 인식이 높아지는 분위기 속에서 우리는 그 이상의 가치에 주목했습니다. 하지만 실제 집에서 근무해보면 겪게되는 예기치 못했던 문제들을 만나게 됩니다.

 

 

“중요한 화상 미팅을 하는데 갑자기 가족이 들어와요..”

“애가 뛰어다니고 시끄러워서 일에 집중할 수가 없네요ㅜㅜ”

“갑자기 집에서 일을 하려니까 늘어져요.”

“회사에 차라리 출근하는게 낫겠어요!”

 

이러한 단점들을 해결하고 카페가 갖는 필연적인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공간을 ‘집 근처’에서 만나면 얼마나 좋을까요?

 

 

 

‘집무실’이 가장 필요했던 사람들이 ‘집무실’을 만들고 있습니다.

로켓펀치와 엔스파이어는 출퇴근 없이 일하는 방식이 보편화 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업무 환경이 필요하다는 공감대 속에서 만나 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국내 최대 온라인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 로켓펀치는 6년째 100% 전원 원격근무 중입니다. 서로 떨어져 일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것이 필요한 지 누구보다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구성원들의 집 근처에 이런 곳이 생기면 참 좋겠다는 염원을 담아 서비스를 설계했습니다.
(로켓펀치가 어떻게 6년째 원격근무를 해왔는지 사무실 없이 일 잘하는 법 – 자율 근무 문화 가이드북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개발 전문회사’ 엔스파이어는 사람에게 좋은 업무 공간이란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해온 집단입니다. 2016년 법률 사무소 설계와 브랜딩 프로젝트로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고, 같은 해 이번 프로젝트의 밑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며 마침내 그 실체를 ‘분산 오피스’로 세상에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집무실’을 소개합니다.

 

 

집 근처 사무실, ‘집무실’에서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집 근처 사무실에서는 멀리 떨어져 있는 다른 사람들과 온라인으로 잘 소통할 수 있어야 하고, 1인 공간이 구분되어 프라이버시도 보장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기존에 같은 회사에 다니는 여러명이 한 공간에 모여서 일하는 것에 맞춰 설계된 사무실 모습과는 많은 것이 달라야하는데, 집무실이 집에서는 충족되지 못했던 문제점들을 해결했습니다.

 

 

오직 집무실에서만. 특별한 1인 업무공간 워크모듈을 만나보세요.

 

첫째. 사용자의 성향과 업무 특성을 고려한 워크모듈

 

 

둘째. 꼭 필요한 것들만 엄선한 공간 경험

 

한 껏 올려다 볼 수 있는 층고, 햇빛을 충분히 들여올 수 있는 창과 50% 이상의 녹음, 온전히 나만 쓸 수 있는 지정석의 안온함, 하루 2번 전담 매니저를 통한 좌석 위생 관리(feat. 세스코), 숨쉴 때마다 폐건강에 도움이 될 그리너리, 회의실 및 각종 사무용 기기 무제한, 하루의 정신을 맑게 해 줄 은은한 커피 무제한 ….

 

 

 

‘거점/분산 오피스’를 고민하고 계신가요?

 

‘집무실’이 분산 오피스 도입 고민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IT, 게임, 교육, 금융, 제조 등 많은 기업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업무 형태와 환경을 고민하고 있으며, 출퇴근 시간 절약, 업무 집중도 상승, 전염병 확산 방지 등의 이유로 일부 혹은 전체 원격근무 체제를 검토하거나 실행 중입니다.

각 기업 인사/총무/기업문화/공간 담당자는 원격근무 도입 시 직원들에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공유오피스, 모임 공간, 스터디카페 등 기존 솔루션들을 검토하지만 모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미 다수의 기업들이 집무실과 분산 오피스 도입을 함께 고민하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출퇴근없이 집 근처에서 일 잘할 수 있는 환경을 집무실이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예약 프로세스

 

 

‘집무실’의 미래에 함께 참여해주세요.

 

 

‘집무실’의 체험관이자 1호점을 미리 공개합니다.

1호점은 체험관 목적이 크기 때문에 시청역 덕수궁 옆으로 선정했습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이 편하게 오셔서 피드백을 주실 수 있는 서울 도심 중심부를 선정하는게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시청역은 강북과 경기 북부에 거주하는 분들이 강남과 경기 남부로 출근할 때 환승하는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강남과 경기 남부까지 가지 않더라도 시청에서 업무를 소화할 수 있게 해드림으로써 집무실의 목적(효율적인 업무와 삶의 질 상승)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덕수궁 바로 옆’ 환경적 아름다움은 우리가 지향하는 입지의 목표점을 보여드립니다. 추후에 생길 2호점, 3호점 등 앞으로 새로 열릴 지점이 어떤 공간으로 다가가고 싶은지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2호점부터는 여러분의 집 근처에 집무실이 생깁니다.

집무실은 연내 4~5개의 추가 지점을 열 계획입니다. 적절한 지점 위치를 찾기 위해 집무실은 주요 기업의 출퇴근 동선, 지역별 주거 밀집도, 지하철 노선, 광역 버스 노선 등을 열심히 분석하고 있는데요.

집무실에서는 지금 용인/위례/다산/영등포/잠실 등 지역에서 적절한 공간을 물색 중입니다.
2호점 부터 5호점까지! 집무실에 관심있으신 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그리고 그 의견을 바탕으로 집무실이 여러분이 원하는 곳으로 찾아가겠습니다. 🙂

지금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시면
가장 먼저 집무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펀딩 바로가기

* 새로운 집무실 지역을 요청하고 집무실의 새로운 소식도 받아보세요!

 

 

“[로켓펀치x엔스파이어] 집 근처 분산 오피스, 집무실(執務室)을 공개합니다. 🎉”에 대한 5개의 댓글

  1. 그러므로,
    1. 1호점 이용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2. 이용 금액/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3. 워크모듈 이외에 기존의 코오피스와 다른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때가 때인만큼 꽤나 급하게 기다려지는 서비스이니
    멋지고 깔끔하게 개시해주시길 바랍니다!

  2. 아이디어가 너무 좋네요 제2판교에 근무하는데요 집무실 체험해 보고 싶네요
    판교근처에 생긴다면 다양하게 이용할수 있을것 같네요 기대해볼게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