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가장 잘 몰리는 곳! 로켓펀치를 활용해보세요. – On-device AI 기업 ‘노타’ 채용 후기 인터뷰

 

 

🎤  우리 기업을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좋은 환경에서 좋은 사람들끼리 책임감있게 일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보자는 철학을 가진 기업 ‘노타’입니다.

 

 

🎤  우리 기업을 소개해주세요.

인공지능을 활용해 편리한 세상을 만들어보자는 철학을 가진 주식회사 노타는 KAIST 학생 창업으로 시작했습니다.

노타는 On-device AI를 위한 인공지능 원천기술인 딥러닝 모델 경량화 기술을 기반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에 적용될 다양한 SW를 개발합니다.

 

모빌리티, 제조, 의료, 마트, 금융 등 적용 가능한 다양한 분야에 걸쳐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 및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 기술 모두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업진출 또한 작년 11월 북미지사(Nota AI Inc.) 설립을 시작으로 순조로이 진행중이고, 2020년 4월에는 독일 베를린에 자회사(Nota AI GmbH)를 설립했습니다.

 

 

🎤  우리 기업을 자랑해주세요.

현재 트렌드를 관통하는 기술을 핵심으로 하는 기업에 맞게 의료, 마트, 금융 등 적용 가능한 분야의 클라이언트들과 사업을 진행, 그리고 해외 전시 등으로 다수의 기업에게 얼굴을 알려 다양한 기업의 역제안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2020년 현재 12개 기업 고객사, 20개 기업과 업무 제휴, 18건의 특허 및 학술 논문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다른 면 보다 이 세 가지를 특히 자랑하고 싶습니다.

 

  1. 일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기업입니다. 성장을 독려하고 열심히 하고자 하는 직원들에게 지원을 절대 아끼지 않는 기업입니다.
  2. 하고자 하는 일이 말도 안되는 프로세스, 불필요한 체계 때문에 무너지는 경우가 전혀  없습니다. 내가 그저 하나의 톱니바퀴가 아닌 내가 기여한다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분명히 우상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나도 성장하고 기업도 성장한다는 기쁨, 성취감이 큽니다.

 

 

🎤  평소에 로켓펀치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최고의 복지는 좋은 동료이다’ 라는 마음으로 인재 채용을 가장 중요시하는데요. 

좋은 사람을 뽑기 위해 오랜 시간 기다림을 감수해야하는 포지션과 상시 채용 수요가 있는 포지션을 등록하고 지원받는데 주로 활용합니다.

 

 

 

🎤  로켓펀치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한 노타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노하우는 특별하게 없고, 주로 상시채용을 위해 활용합니다. 생각보다 광고로 사람이 잘 몰리는 느낌을 받아 빠른 채용을 원할 경우에는 광고를 이용합니다.

 

 

🎤  로켓펀치를 통해 진행했던 채용이 있으신가요? 

Machine Learning Engineer, Embedded Engineer  포지션을 채용했습니다. 

광고를 함께 진행했는데 (저희가 까다로운 조건을 내세운건지 지원자가 많진 않았지만^^;) 정말 좋은 인재들만 지원해주셨고, 그 중 저희 노타와 fit이 잘 맞는 분들이 채용돼 근무하고 계십니다.

 

 

🎤  다른 구인구직 서비스에 비해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인재들이 많은 서비스이기에 만족도가 높습니다. 또한, 타 서비스에 비해 기업에 대한 디테일을 다양하게 작성할 수 있어 활용도가 좋습니다.

 

 

 

🎤  로켓펀치를 통해 합격한 지원자들과의 fit은 어떠신가요?

대부분의 인재들이 스타트업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계신 분들이었고, 기업과 기술에 대해서도 이해도가 높았으며,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저희와의 fit이 매우 좋았습니다.

 

 

 🎤  로켓펀치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다른 것보다 지원자가 기업을, 기업도 지원자를 더 잘 볼 수 있는 부분이 로켓펀치의 장점입니다.

스타트업의 특성상 Fit을 맞추는 기간 동안 시행 착오를 겪으며 사용자와, 근로자가 큰 리소스를 잡아먹기 마련인데, 로켓펀치를 통해 입사하신 분들은 이미 스타트업의 장점/단점에 대한 부분을 어느정도 인지하고 있고, 보다 디테일한 부분까지도 이해하고 계신 분들이 많아 시행착오가 적고 적응하는 동안 Fit을 맞추는 기간이 짧아집니다.

로켓펀치만 정답이다 라는 것은 아니지만, 로켓펀치가 충분히 좋은 플랫폼은 맞다고 생각합니다.

 

 

🎤   현재 진행하고 있는 채용이 있으신가요?

 

 *R&D

– ML/DL Engineer

– S/W Engineer 

– Security Engineer

– Embedded Engineer


를 상시채용중이며, B&D 팀에서는 운영팀(경영지원) 직원을 채용 예정입니다.

 

 

 🎤   노타에 지원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노타 인사 담당자로서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은

: 전체 연도마다 퇴사인원은 2~3명입니다. (학기제 인턴 제외) 이 분들도 대학원 진학, 군 복무 등 불합리한 대우 등으로 인해 퇴사하는 것이 아닌 본인의 길을 찾아 가는 분들입니다.

 

-노타는 나보다는 우리를 생각하는 조직입니다.
노타에서는 우리의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이 모여있습니다. 자신만의 일만 생각한다면 저희와는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노타는 직원이 열정있게 하고자 하는 일이라면, 불합리한 프로세스나 수직적인 결정에 의해 좌우되지 않습니다. ‘직원만을 위한 회사다’ 라고 말할 순 없지만, 직원의 입장에선 분명히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성장을 위해 배려하고 독려해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일에 대한 욕심이 있고, 내가 한 만큼, 그리고 더 열심히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받고 싶은 분들은 꼭 지원해주세요. 다만, 기본적으로 성실함을 기반으로하고 책임감이 있는 분들,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신 분들이 지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노타 채용페이지 가기

인터뷰 참여자: 인사담당자 김민용 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