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개 이상의 기업과 함께하는 와디즈는 펀딩 기업을 이렇게 찾아요! 👀

 

크라우드펀딩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 소규모 후원을 받거나 투자 등의 목적으로 인터넷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서비스입니다.

 

보통 자선활동, 이벤트 개최, 상품 개발 등을 목적으로 자금을 모집하지만 최근에는 투자방식 및 목적에 따라 지분투자, 대출, 보상, 후원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최초의 크라우드펀딩은 개인 대출형 서비스인 2005년 영국의 조파닷컴(www.zopa.com)이며, 당시는 P2P펀딩, 소셜펀딩 등의 용어로 불리다가, 2008년 미국에서 최초의 후원형 플랫폼인 인디고고가 출범하면서 크라우드펀딩이라는 용어가 일반화되었습니다.

(참조: 위키피디 : 크라우드 펀딩)

 

우리나라에서도 크라우드 펀딩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수의 스타트업이 등장하고 있죠.

그 중 크라우드 투자 시장에서 눈에 띄게 활약을 하고 있는 기업이 있는데요! 바로 설립 7년 만에 ‘프로젝트 오픈 1만 건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라이프스타일 투자 플랫폼 와디즈입니다.

 

 

<와디즈 투자 페이지>

 

와디즈는 지난 2012년 이후 해마다 프로젝트 오픈 건수가 가파르게 상승하며 누적 건수가 1만여 건을 뛰어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6년간 매년 100% 이상 성장하며 60% 이상 시장점유를 하고 있는 와디즈는 어떻게 함께 펀딩할 기업을 찾아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을까요?

 

 

:: 스타트업에게 크라우드 펀딩은 유일한 희망이다?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 새로운 물줄기를 내다.” 라는 와디즈의 뜻처럼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잠재력 있는 기업과 창업가들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는 기업은 대부분 스타트업이나 창업자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와디즈는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할 기업 모집을 위해서 로켓펀치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기업 모집 혜택 전달을 위해 타겟팅된 e-DM을 진행하고 로켓펀치에 방문하는 비가입자들에게도 광고가 도달될 수 있도록 텍스트 광고로 2가지 홍보를 병행했습니다.

 

<로켓펀치 회원 혜택으로 구성된 와디즈 e-DM>

 

<중간 광고>

 

기업 대상 e-DM의 경우에는 2주 간격으로 2가지 콘텐츠를 전송했고, 중간 광고는 2가지 시안을 A/B 테스트 진행하여 홍보를 진행했습니다. 

 

 

<중간 광고 A/B 테스트>

 

A/B 테스트를 통해서 도출된 결과로 CTR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시안을 개선, 높은 효율을 달성할 수 있는 버전으로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그 결과, 약 4만 4천 건 이상의 노출 수와 높은 클릭률을 달성하는 등 기업 대상 홍보에 큰 성과를 보였습니다. 🙂 

 

 

“로켓펀치를 통해 기업 담당자 대상으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참여를 홍보할 수 있었습니다.

유입수는 조금 아쉬웠으나 실제 펀딩 개설로 이어지는 전환율이 높아

실속있는 모수 대상으로 광고 집행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광고 대행사 담당자 ”

 

 

로켓펀치는 연간 300만 명 이상이 비즈니스 목적으로 방문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입니다. 

로켓펀치와 함께 기업 모집 광고를 진행해보세요! 🚀 기업 회원은 물론 개인 회원, 검색을 통해 유입된 사용자들, 특정 타겟까지도 설정이 가능해 원하는 성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해주세요. 빠르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일로 연결되는 사람들, 로켓펀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