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는 구직 서비스 중 가장 활성화 되어있는 곳이에요!” – 아이오크롭스 인터뷰

 

농업을 사랑하고, 농업 현장 경험과 IT 기술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기존 농업 시장의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탄생한 ‘아이오크롭스’는 1년 차 창업 초기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성과를 내며 착실하게 성장 중입니다. 

이는 뛰어난 팀원들의 몫이 크다고 하는데요! 아이오크롭스에서는 우리 기업에 딱 맞는 인재는 어떻게 구했을까요?

 

🎤  기업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이오크롭스는 국내외에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팜 시장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농가에서 수집된 스마트팜 데이터로 어떻게 하면 농사를 더 잘 지을지를 분석해서 다시 농가에게 재배 처방을 드리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죠.

 

그리고 최근 텐센트 후원, 네덜란드 와게닝겐대학에서 진행된 “인공지능 자율 온실 재배 대회”에서 한국 디지로그팀으로 참여해 결승전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결승전은 이번 12월부터 6개월 동안 네덜란드 유리온실에서 인공지능으로 방울토마토를 키우고 투입 대비 생산량을 겨루는 대회인데요. 저희팀 온실에 아이오크롭스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어서 즐겁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승하려고요. 🙂 

 

농업과 IT, 데이터가 섞이는 것이 사실 쉽지가 않은데 우리나라의 스마트팜 농가들에게 실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올해 마지막 TIPS도 선정되었어요!

 

🎤  평소에 로켓펀치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기업 프로필을 통해서 저희 회사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대외적으로 알리는 용도로도 사용하고 있구요! 채용을 하거나 관심 있는 기업의 정보를 찾아보는 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  로켓펀치를 더 잘 활용하기 위한 아이오크롭스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이건 로켓펀치 홍보가 되는 그런 내용이긴 한데요. 하하)  유료 채용광고 상단 노출을 활용했습니다. 

첫 일반 채용 공고를 업로드 하고 약 1주일 동안은 지원서가 간간히 들어오는데, 조금 오래 지나니깐 거의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조금 타이트한 일정으로 멤버를 찾으려는 상황에서 광고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서 일반적으로 공고를 내는 것보다 지원자 수나 기업 프로필 클릭 수가 확실히 늘었죠. 아쉽게도 그때는 실제 채용까지는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요.

 

🎤  로켓펀치를 통해 진행했던 채용 광고는 무엇인가요? 

프론트엔드 웹개발자 포지션 채용을 유료 광고로 2회 진행했습니다. 

지원서는 평소보다 많이 들어왔는데 정말 아쉽게도 저희 기준에는 미치지 못했어요. 해당 포지션 멤버는 다른 경로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  다른 구인구직 서비스에 비해 좋다고 생각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로켓펀치 이외에 다른 구인구직 서비스는 한 군데를 이용해봤었는데요. 

로켓펀치 지원자분들은 빠른 성장을 추구하는 스타트업 특성을 어느 정도는 이해하고 관심이 있는 분들이셨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중소기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거의 없었죠. 지원하신 분들 역량도 대체로 더 좋았구요.

 

 🎤  로켓펀치를 통해 합격한 지원자들과의 fit은 어떠신가요?

온라인에서 나타나는 정보만으로 한 사람을 전부 파악할 수는 없지만, 서류로 오가는 과정에서도 진정성 있으신 분들은 업무에 있어서도 열정을 다 하십니다.

 

 🎤  로켓펀치를 추천하는 이유입니다! 

스타트업 구직 서비스 중 가장 활성화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기업 정보도 검색하기 쉽게 되어 있어 기업 담당자 분들께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   진행하고 있는 채용이 있으신가요?

조만간에 공고를 올릴 예정인데요, draft만 써놓고 아직 업로드를 못했네요. 저희 팀에 백엔드/프론트 개발자 각 1명, HW개발 2명, 디자이너 1명으로 구성되어있는데 데이터분석+AI 경력자 포지션으로 한 분을 더 모셔오고자 합니다. 

이번 네덜란드 인공지능 대회에서도 그렇고, 앞으로도 TIPS 과제 수행하면서, 그리고 평소에 저희 서비스 개발하고 사업에서도 머신러닝 포지션을 담당해주실 분을 찾고 있습니다.

 

  • 시계열 데이터 분석 (센서 데이터)
  • 영상 기반 딥러닝
  • 시뮬레이션 기반 강화학습

상단 영역이 저희가 앞으로 개발할 기술들의 일부를 조금씩 포함하고 있습니다. 세 영역에서 전부 경험이 있으신 분은 거의 없겠지만, 최소 두 개 영역에서는 작은 단위의 연구나 프로젝트라도 경험이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물론, 로켓펀치 채용과는 별개로 주변 지인 통해서도 계속 모셔오려하고 있습니다 🙂 

 

 🎤   아이오크롭스에 지원하시는 분들께 한마디!

창업 한지 1년 된 팀 치고는 많은 성과를 내었고 착실하게 성장 중이라고 자부합니다. 향후 2년은 안정적으로 연구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있구요. 그렇다고 기술에만 매몰되지 않고, 우리나라와 그리고 전세계 인류 농업의 역사에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사업적으로도 더 성장하려 합니다. 정말 합리적이고 인간적이고 역량도 뛰어난 팀원들과 함께하고 있는데 저희의 새 동료가 되어주세요!!

 

아이오크롭스 채용페이지 가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