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당신의 일상이 되는 집, 수수료 없이 구한다! 집토스

좋은 집 구하기! 말만 들어도 스트레스가 몰려옵니다. 직장이나 학교와 멀지 않으면서도 예산에 맞아야하고, 교통편이 좋지만 시끄러워서는 안되고, 채광과 수압이 좋으면서 곰팡이는 생기지 않는 집. 구조나 인테리어까지 생각하자면 ‘좋은 집’의 조건은 한도 끝도 없어집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서 인터넷 상에서 발견한 그나마 마음에 드는 집에 찾아가 보면? 허위매물인 경우가 허다하죠. 고심 끝에 결정하고 나면 생각보다 큰 부동산 복비가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가까운 친구가 살 집을 알아봐주듯, 투명한 정보와 수수료 없는 부동산 중개 서비스! 온라인부터 오프라인 부동산까지 직접 운영하는 집토스를 소개합니다.

13개 직영 중개사무소를 운영하는 복비 없는 부동산

집토스는 집을 구하는 분들에게 중개수수료 없이 집을 구해주는 기업형 부동산 스타트업입니다. 서울지역 13곳의 직영 중개사무소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오프라인 중개서비스와 자체 온라인 웹과 앱을 통해 허위매물 없는 투명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부동산 정보를 유통하여 부동산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믿을 수 있는 서비스를 낮은 비용으로 제공하여 주거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미션을 수행하여 부동산 중개 시장을 바꾸는 Game Changer가 되고자 합니다.
집토스의 이재윤 대표는 군 복무 중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학교 친구들이 자취방을 구할 때 온라인상의 수많은 허위매물들과 학생들에겐 다소 부담인 중개수수료 때문에 고민하는 것을 보고 직접 노하우를 발휘하여 원룸을 구해주기 시작했습니다. ‘친구의 자취방을 직접 구하여 토스해주자’라는 소박한 생각으로 2015년 7월 학부생 3명이서 시작한 ‘복비 없는 부동산’은 점차 학교 게시판부터 같은 지역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타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메인에 실리면서 탄력을 받기 시작, 2017년 베테랑 공인중개사인 홍지표 이사가 합류하며 내실을 다져나갔습니다. 기존 서비스와의 차별화를 위해 중개 수수료를 없애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고, 허위매물을 없애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며 신뢰를 쌓다보니 대단한 마케팅이나 광고 없이도 월 방문자 10만명에 달하는 서비스로 성장했습니다.

소비자중심의 온/오프라인 중개서비스 확장

집토스는 현재 전‧월세 방을 구하는 세입자에게 중개수수료를 받지 않는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중개사무소를 직영으로 운영하며 온라인, 오프라인 중개 서비스를 모두 직접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모든 매물 정보를 직접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구조상 허위, 과장 매물이 있을 수밖에 없는 기존의 부동산 광고 플랫폼과는 다르게 솔직하고 투명한 정보만을 담고자 합니다. 또한 건물별로 거주 후기를 공유하여, 유저들이 살아보기 전에는 알기 어려운 정보들을 제공함으로써 거주 만족도를 올리고자 노력합니다. 오프라인으로는 현재 서울에서 13개 직영점을 운영하여 집토스의 중개사들이 직접 중개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요.

처음 집토스의 베타 서비스를 선보였을 2015년 당시, 중개 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는 파격적인 서비스에 소비자들의 반응은 예상보다 뜨거웠습니다. 이후 정식 서비스 런칭을 위해 직접 매물 정보의 수집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뛴 후, 2017년 관악점을 시작으로 현재 서울에 13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으로 월평균 약 10만명의 유저가 사용중이며, 직영점에서는 월 200건 이상의 부동산 계약이 완료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고객들에게 집토스가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써 인식을 견고히 다져가며 향후에는 건물, 아파트, 상업용 부동산과 같은 다른 중개 분야는 물론, 임대관리와 핀테크 등의 연관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해나가는 비지니스 모델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소비자들이 부동산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는 집토스를 통해 한번에 해결하게 되리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자부심을 갖고 성장하는 즐거움, 집토스와 함께하세요!

집토스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부동산 중개까지 직접 서비스하기 때문에 두 조직이 한 회사 안에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게 온라인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마케팅, 디자인을 포함하는 운영본부와 재무회계 및 총무를 포함하는 경영지원본부로 구성된 본사 그룹과 실제 매물을 확보하고 중개 업무를 진행하면서 고객을 응대하는 중개본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집토스는 여러 색깔의 사람들이, 부동산 중개업계를 바꾸어 나간다는 생각으로 함께 모여서 조화를 이루는 팀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마케터도 집토스의 지점을 통해 부동산 중개업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공인중개사도 소프트웨어 개발 및 마케팅에 대하여 함께 아이디어를 내며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집토스는 2-30대의 젊은 조직원들로 대부분 구성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기존 부동산 업체에서는 느끼기 힘든 젊은 에너지와 끈끈한 동료애를 기반으로 빠른 성장을 위해 서로 이끌어줍니다. 좋은 동료가 최고의 복지임을 믿으며, 구성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성장을 적극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일에 대한 재미와 보람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기업형 부동산으로 서비스 및 중개 분야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성장가능성 높은 비지니스 모델과 함께 다양한 분야와 직무에서 역량을 발휘하며 전문성을 갖출 기회는 물론, 일에서의 충분한 재미와 보람까지 보장합니다. 또한 집토스는 구성원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아이디어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끊임없는 고민으로 함께 집토스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길 원하시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자부심을 갖고 성장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다면, 기존의 부동산 서비스를 합리적으로 혁신하는 기업형 부동산 중개 스타트업 ‘집토스’와 함께하세요!

채용중인 포지션
– 브랜드 마케터
– 웹 개발자
– 경영지원팀(재무/총무) 팀장급
– 중개팀 ; 공인중개사(혹은 지원자)를 매달 공개채용중. 올해 4월부터 기수당 적게는 두명에서 많게는 다섯명까지 합격. 현재 8기수까지 채용됨.

채용 과정
– 인사팀과 해당부서의 리더가 함께 서류 평가 진행.
– 서류 전형 합격시 해당부서 리더 및 인사팀 리더가 1차 인터뷰를 진행
– 2차로 대표님, 인사팀 리더가 2차 인터뷰를 진행
– 합격시 인사팀과의 연봉협상을 거쳐 최종 입사

지원 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2019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

집토스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2019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에 참여 신청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