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소비자가 판매자가 되는 넥스트커머스 세상을 연다! ㈜스타일셀러


고심 끝에 구매한 셔츠가 편하고, 품질이 뛰어난데다 가성비까지 끝내준다면? 나의 현명한 소비를 자랑 겸 추천하기 위해 SNS에 인증샷을 올리게 되는데요. 이처럼 우리는 나만 알기 아까운 쇼핑 정보가 생기면 주변에 널리널리 알리곤 합니다. 내 추천을 통해 해당 아이템이 유명해지고, 심지어 매진이 된다고 해도 정작 추천한 내 앞으로 떨어지는 건 아무것도 없죠. 하지만 스타일셀러를 이용한다면 내가 추천한 상품을 통해 손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소비자가 1분 만에 판매자가 되는 새로운 유통구조를 만들어 나가는 ㈜스타일셀러를 소개합니다.

상품 리뷰만으로 누구나 1분 만에 쇼핑몰을 열수 있는 스타일셀러

㈜스타일셀러는 소비자의 역할이 변화하는 것에 주목했습니다. 예전의 소비자는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데서 그쳤지만, 지금의 소비자는 자신이 구매한 상품을 예쁘게 찍어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알릴 수 있게 되었는데요. 유명한 인플루언서나 셀럽이 아니더라도 리뷰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냈습니다. 스타일셀러 플랫폼에서는 누구나 자신의 상품 사용 리뷰만으로 개인 쇼핑몰을 1분 안에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리뷰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해당 판매자로부터 수익을 공유 받게 되는데요. 상품 판매를 위해 쇼핑몰을 직접 만들어 운영하는 것보다 손쉽게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가 자발적인 상품 사용 리뷰를 통해 브랜드 마케팅에 참여하면서 브랜드는 마케팅 비용 부담 없이 상품을 알리고 판매하게 되는 것이죠.

외국인 구매자를 통해 우리나라 상품을 전세계로 판매한다!

㈜스타일셀러는 우리나라의 좋은 상품들이 마케팅 비용 없이도 전세계로 판매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bts를 비롯한 한류의 뜨거운 영향으로 한국 상품의 해외 수출은 매년 두 자리 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 상품을 현지에서 판매하고 싶어 하는 외국인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하지만 외국에 거주하는 개인이 한국의 상품을 구매하여 판매하기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찾는 것부터 재고를 확보할 비용적인 부담, 쇼핑몰이나 오픈마켓 같은 온라인 서비스를 만들어 운영하고 배송까지 담당해야하는 등 현실적으로 여러 가지 부담이 있기 때문인데요. ㈜스타일셀러는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누구나 구매 후기만으로도 판매자가 되도록 말이죠.

㈜스타일셀러의 플랫폼을 통해서라면 한국 상품 판매를 원하는 셀러와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브랜드가 연결될 수 있습니다. 해외에 거주하는 셀러가 상품의 사용 경험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 텍스트 등을 올리면 개인 쇼핑몰이 즉시 생성되는데요. 가입에서부터 개인 쇼핑몰의 링크를 만드는데까지 1분이면 됩니다. 셀러가 수익을 올리기 위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같은 SNS나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 쇼핑몰 링크를 널리 알리면 해당 브랜드의 마케팅이 비용 없이 이루어지는 것이죠. 결제는 스타일셀러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며, 한국 브랜드에서 직접 해외 소비자에게 상품을 배송합니다. 셀러는 판매를 통한 수익을 소비자 교환반품 기간이 끝나는 14일 후에 현금으로 정산 받는 방식입니다.

스타일셀러 플랫폼은 해외 셀러의 수익 극대화를 위해 현지 시장성이 높은 상품을 분석하고 추천합니다. 셀러의 업무인 시장조사를 대신 처리해주는 것인데요. 국가별 상품판매 DB 분석, 스타일셀러 내의 상품거래 DB와 한국무역협회 국가별 수출 DB를 활용, 그 나라에 맞는 인기 상품, 가격 검색, 기능이 비슷한 상품 등으로 분류 후 추천하고 있습니다. 스타일셀러 내에 입점 된 상품 DB를 셀러가 선택해 판매를 시작하며, 판매되는 모든 상품 거래 데이터는 시스템을 통해 브랜드가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절실함’과 ‘사용자 중심으로’

㈜스타일셀러의 핵심가치는 더 이상 물러날 곳이 없는 ‘절실함’과 온디멘드(on demand) 서비스의 핵심인 ‘사용자 중심으로’입니다. 회사의 모든 성장은 팀원들의 절실함으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꼭 이루고 싶은 것에 대한 열망과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통해 개인의 발전을 이루며, 그 개인들이 모이면 회사가 성장해 나갈 것을 믿습니다. 회사 내에서 각자의 특기와 적성에 맞는 팀원들이 프로젝트 단위로 업무 계획을 세우며 목표를 위해 함께 도전합니다. 팀원들은 자신의 목표를 스스로 세우고 계획하며 실행하고 분석합니다. 모든 목표를 수치화하고 팀원들과 공유하며 더 좋은 아이디어를 위해 소통합니다.

모든 아이디어는 사용자 관점으로 생각하는 것을 철칙으로 합니다. 이용자와 계속해서 소통하며, 그들의 의견이 서비스에 반영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만들고 팀원들과 소통합니다. ㈜스타일셀러는 이용자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유저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업무 장비는 물론 읽고 싶은 책, 받고 싶은 교육 등을 팀원들에게 즉시 해결해주는 복지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직원이 아닌 팀원을 찾습니다

㈜스타일셀러는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원합니다. 스타트업이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하기 때문에 본인이 맡은 업무를 자기 주도적으로 추진해갈 수 있는 역량이 있다면 더욱 즐겁게 일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보상은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지원 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2019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 현장 지원

㈜스타일셀러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2019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 채용박람회에 참여 신청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