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인터뷰] 인공지능 기반 블록체인 보안 솔루션 ‘루페’를 만드는 알고리마

미래학자 돈 탭스콧은 말했습니다. “19세기에 자동차, 20세기에 PC와 인터넷이 나왔다면 21세기는 블록체인이 있다!” 자동차가, 인터넷이 그랬던 것처럼 앞으로는 블록체인이 차세대 핵심 기술이 되어 모든 세상을 변화 시킬 것으로 내다본 것인데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시장인 만큼, 해킹 사고들이 빈번하게 일어나 실제로 많은 사용자들과 투자자들이 큰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알고리마는 인공지능으로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를 분석하고 취약성 검증을 자동화하는 솔루션 ‘루페’를 만들어냈습니다. 

Make smart contracts safer, hyperconnect the world.

알고리마는 2019년에 설립된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으로 ‘알고리즘으로 코드를 이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시장이 성장하고 있지만, 개발 도구는 많이 부족한 현실에서 착안. 개발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시작했습니다. 현재 ‘루페’라는 인공지능 기술에 기반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취약점 검증 플랫폼과 보안 감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루페는 기존의 보안 관련 툴과는 달리, 보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고리마는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2019년 K-Global Security Startup 에 선정되었습니다.

알고리마는 사람들이 블록체인을 믿고 사용하려면 더 나은 기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의 개발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는 개발 기간의 절반이 보안 감사이기 때문인데요. ‘루페’는 코드 검증을 자동화하고 기존 개발 프로세스에 통합해서 보안 취약점을 가진 스마트 컨트랙트가 배포되는 것을 원천적으로 차단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란 블록체인 위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이며 주로 토큰, 디지털 자산 등 블록체인에 기록되는 중요한 정보를 다룹니다. 게임 분야에 많이 적용되고 있고,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에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지금은 스마트 컨트랙트의 용도가 제한적인 측면이 있지만, 머지않은 미래에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종류의 스마트 컨트랙트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안 전문가만 할수 있었던 스마트 컨트랙트 검증을 알고리마가 인공지능으로 자동화 한 것이 ‘루페’입니다.

알고리마의 김영욱 대표는 카이스트에서 전산학 석사학위를 받고 네이버에서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올해 초 카카오 AI대회(딥러닝 기반 상품 카테고리 분류 모델 경진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대표 외의 구성원은 모두 20대로, 코딩을 잘하는 괴짜들이 모여 있습니다. 현재 집중하고 있는 것은 제품 개발과 제품에 대한 시장 검증입니다. 초기에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서비스를 준비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집중하고 있으며 사업적 네트워크를 넓히기 위해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신한 퓨처스랩’에 참여하고, 개발자 컨퍼런스 등 커뮤니티에서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알고리마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개발도구 SaaS로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초연결 시대에 적합한 더 나은 기술을 이끌어가는 스타트업

알고리마는 성장에 대한 열망이 강한 동료들과 함께 재미있는 일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 퓨처스랩에 사무실을 두고 독립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자율적인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으며, 매주 월요일에 그 주에 실행할 업무를 공유하는 주간회의를 진행합니다. 알고리마에서는 개발자들이 모두 맥북이나 아이맥을 사용하며 실험을 위해 고사양의 2080-Ti GPU가 장착된 머신을 사용합니다. 유연한 출퇴근 시간, 매달 일정 금액의 업무관련 교육비 지원, 도서구입비 무제한 지원 등이 있습니다.
알고리마는 자유롭게 일할 수 있고 존중받아야 개발자가 일하기 좋은 회사라고 생각합니다. 구성원 모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택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 솔직하게 물어볼 수 있는 문화, 그리고 목표가 현실성이 있는지 이야기할 수 있는 문화가 필요하다고 여기기에 알고리마 내에 도입하고 있습니다.

알고리마 팀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채용중인 포지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기획/PM, 비즈니스
알고리마는 자동화된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aaS)를 만들고 있습니다. 우리 팀의 엔지니어는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분야의 깊이 있고 어려운 기술적인 문제들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주요업무
– 스마트 컨트랙트 코드를 분석하고 보안 취약성을 검증하는 기술 개발

직무역량
– 컴퓨터공학 전공
– Python 개발 경험
– TensorFlow 와 scikit-learn 등 ML 라이브러리에 대한 지식
– Ethereum 등 블록체인 플랫폼과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한 지식
–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재미를 느끼시는 분
– 스스로 일을 진행하고 결과를 만들어 내는 역량

우대사항
– 프로그래밍 대회 수상
– 컴퓨터공학 석사 또는 박사
– 해킹 방어 대회 수상

채용절차
– 서류 심사
– 1차 코딩 테스트
– 2차 코딩 테스트 / 면접

지원방법
– 로켓펀치를 통한 채용공고 확인 및 지원
–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 현장 지원

알고리마를 직접 만나보고 싶다면, 신한 FUTURE’S LAB 채용박람회 2019에 참여 신청하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