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비즈니스 문화를 바꾼다! 로켓펀치는 ‘일하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대한민국의 비즈니스 문화를 바꾼다!

로켓펀치는 ‘일하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2018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 ‘로켓펀치’ 피칭 자료 및 Review-

“인공지능도 중요하지만 일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결국 일하는 사람입니다.” – 스마트포캐스트 김형주 대표

 

로켓펀치가 ‘비즈니스 네트워킹 서비스’로 리브랜딩 후 처음으로 오프라인 행사인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18.12.10)에서 서비스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21개의 유망 기업들과 300명 이상의 청중이 참석한 대규모 행사에서 로켓펀치는 어떤 이야기를 했을까요?

 

:: 로켓펀치가 세상에 태어났을 때의 엇갈린 반응

  • 드디어 한국에 필요한 서비스가 등장했다 vs 좋은 서비스인데 돈을 벌까?  

로켓펀치는 5년 전 스타트업을 찾는 사람들, 구직자나 투자자 같은 사람들의 아주 작은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어디 가면 스타트업 정보를 찾을 수 있을까?”라고 고민하셨던 분들과 “도대체 우리를 찾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는 걸까?”라는 그 반대편에 있는 스타트업 사람들, 이 두 그룹을 연결하는 150개의 기업 정보와 채용 정보를 가진 서비스로 시작되었습니다.

🎉🎉🎉

‘아! 정말 대한민국에서 필요한 서비스가 드디어 나왔구나!’

로켓펀치가 세상에 태어났을 때, 많은 분들이 축하해주셨습니다. 하지만 그다음의 반응은 조금은 엇갈렸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은 서비스인데 과연 돈을 벌까? 잘 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던지셨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편에는 스타트업의 가능성을 믿는 소수의 사람이 있었습니다. 스타트업이 대한민국 경제를 바꿀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 로켓펀치에게 “로켓펀치도 대한민국의 비즈니스 문화를 바꾸는 서비스가 될 수 있을지도 몰라.”라는 믿음을 주셨습니다.

 

::지금, 그 결과는?

  • 유일하고 거대한 가치를 발견하다

현재까지 단 한 번이라도 로켓펀치를 방문하는 대한민국 인구 수는 무려 200만 명이나 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일을 하는 분들은 약 2,400만 명이라고 말하는데 그 말은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분들 12명 중 1명은 반드시 로켓펀치를 방문하고 계신 것입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에서 그중 IT업계에서 종사하는 분들이 약 100만 명 정도라고 하는데요. IT업계 계신 분들 혹은 IT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로켓펀치에 적어도 1년에 한 번씩은 방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연간 200만 명의 사람이 방문하는 서비스는 많이 있습니다.

쇼핑몰, 가십성 뉴스 서비스, 그리고 직장인들이 1년에 한 번씩은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홈택스 같은 서비스도 있죠.

로켓펀치의 200만 명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로켓펀치의 방문자들은 비즈니스라는 진지한 목적으로 가지고 아무런 광고 없이 자발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입니다. 어떻게 이러한 놀라운 일들이 가능했을까요? 로켓펀치는 아주 소수의 사람이지만 이 사람들을 긴밀하게 연결하는 데에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로켓펀치 사용자들은 로켓펀치 내에서 그들의 경력, 학력, 투자 혹은 전문 기술에 따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 연결을 그들의 구인과 구직 전문 기술에 대한 자문, 투자유치 같은 것들에 폭넓게 활용되고 있죠.

<로켓펀치 브랜드 디자이너가 실제로 받은 메시지>

위 예시로 든 메시지가 로켓펀치가 가지고 있는 유일하고 거대한 가치입니다. 이제 로켓펀치 팀은 한 단계 더 높은 목표를 세웠습니다.

대한민국 스타트업들을 성공적으로 연결했던 것처럼 로켓펀치는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을 하나의 거대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로 만들어, 그들이 가진 비즈니스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풀 수 있는 좋은 서비스를 만들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모든 사람들 로켓펀치에 들어오게 되면, 그들의 비즈니스 배경에 따라 서로 긴밀하게 연결이 되고, 그 연결을 그들이 가진 구인구직의 문제, 기술에 대한 자문, 투자 유치, 그 외 많은 마케팅에 대한 것들까지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입니다.

 

:: 우리가 지구의 정복자인 이유, 바로 우리가 하는 일

  • 일하는 사람의 네트워크를 만들다

무엇이 우리를 지구의 정복자로 만들었을까요? 자연과 1:1로 맞서면 죽을수 밖에 없는 존재인데 말입니다. 그것은 바로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에어비엔비는 여행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공간의 네트워크를 만들어 여행 산업을 바꾸고 있습니다. 우버는 자동차들과 오토바이 같은 운송수단의 네트워크를 만들어 운송산업 그 자체를 바꾸고 있죠. 로켓펀치는 일하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 일을 금융부터 투자까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플랫폼으로 키워갈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지금 이 순간도 우리가 서로 돕고 함께 하고 있는 일 그 자체

  • 일하는 사람들의 네트워크, 로켓펀치

로켓펀치는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함께 만들 투자자, 파트너, 동료들을 항상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비즈니스 문화를 바꾼다! 로켓펀치는 ‘일하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만듭니다.”에 대한 2개의 댓글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