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채용 중에 로켓펀치 채용 담당자 사이에선 어떤 피드백이 있었을까?

로켓펀치가 지원자 분들께 피드백을 시작했습니다.

로켓펀치를 더 많은 분들께 알리는 일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PR, Marketing 매니저 채용 정보를 올리고 난 후 약 60여명이 지원해 주셨고 일부 지원자 분들과 사전 인터뷰, 사전 과제, 팀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 주시고, 로켓펀치를 높게 평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쉽게 탈락하신 분들께 채용 담당자 사이에서 나온 이야기를 솔직하게 전달해드려서, 더 성장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채용 피드백을 시작하였고, 그 중 몇가지 사례를 소개합니다.
(최근 로켓펀치는 채용이 기업과 구직자 모두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채용 피드백 기능을 런칭했습니다. 관련 글 : 로켓펀치에 채용 피드백 기능이 생긴 3가지 이유)

첫번째. 광고대행사에서 3년 정도 경험을 쌓았고, 대행 업무의 한계를 넘어 하나의 서비스를 잘 알리는 일을 하고 싶어하시는 P님.

지원 서류 검토, 사전 인터뷰, 사전 과제, 팀 전체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채용 과정 중에 커뮤니케이션 및 과제 제출 등을 훌륭하게 수행해 주셨습니다.

다만 로켓펀치 팀원들이 ‘마케팅의 범위에 대해 제한적으로 생각하시는것 같다.’고 판단하여 아쉽게 탈락하였고 아래와 같이 피드백을 드렸습니다. 좀 더 생각의 범위를 넓히고 경험을 쌓으면 더 훌륭한 마케터로 성장하실 것 같습니다.

두번째. 다수의 회사, 기관에서 마케팅 경험을 쌓았고, 훌륭한 사람들과 일하며 자신의 역량을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곳에서 마케팅 업무를 계속하고 싶어하는 J님.

지원 서류 검토, 사전 인터뷰, 사전 과제, 팀 전체 인터뷰를 진행하였고, 점심시간을 쪼개어 사전 인터뷰에 참석해 주시는 등 채용 과정에 성실히 임해주셨습니다.

다만 로켓펀치 팀원들이 ‘창의성 부분이 아쉽다.’는 의견을 주어서 아쉽게 탈락하였고 아래와 같이 피드백을 드렸습니다. 현재 갖고 계신 마케팅 지식에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보완하시면 더 좋은 마케터로 성장하실 것 같습니다.

[덧붙이는 이야기] 로켓펀치에 지원하세요!

로켓펀치는 팀 구성원에게 가장 좋은 선물은 ‘훌륭한 팀원들‘과 ‘일 잘할 수 있는 조직 문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로켓펀치 팀과 더 잘 일할 수 있는 마케터를 찾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PR, Marketing 매니저 채용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주저없이 지원해주세요! 함께하지 못하게 되더라도 지원자 분이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